로이터 “‘친하마스’ 튀르키예 중재로 인질석방 협상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온 튀르키예가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이스라엘인 등의 인질 석방을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현지 시각 11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튀르키에의 한 고위관리는 이날 통신에 "하마스가 억류하고 있는 민간인 인질들에 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에르도안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소관 기관들이 관련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밀접한 관계를 맺어온 튀르키예가 하마스가 억류 중인 이스라엘인 등의 인질 석방을 위한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현지 시각 11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튀르키에의 한 고위관리는 이날 통신에 “하마스가 억류하고 있는 민간인 인질들에 대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에르도안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소관 기관들이 관련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 관리는 그러나 협상과 관련한 더 이상의 상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통신은 앞서 에르도안 대통령을 포함한 튀르키예 정치인들이 하마스 조직원들과 만났으나 이에 대한 튀르키예 측의 공식 성명은 나오지 않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하마스는 지난 7일 이스라엘 남부 지역을 공격하면서 최소 150명에 달하는 이스라엘인과 외국인 등을 납치해 가자지구로 끌고 갔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홍수진 기자 (nodanc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이 영상, 한국 맞나요?”…캠핑장서 외국인 집단 난투극
- ‘강서 패배’에 쏟아지는 당내 비판…“역대급 참패” “대통령 책임”
- 하마스, 인질 석방 주장…국제사회 “인도주의 통로 열어야”
- “새별오름 불놓기 장관 이제는 못 봐요”…‘불’ 없는 제주들불축제 현실화
- [희망브리지]② “몇천 수익 낼 때까지 봐줘야”…성금으로 측근 챙기기?
- “늦잠자서, 뭐가 잘못됐냐”…지각한 고3 학생 뺨 때린 교사 [잇슈 키워드]
- 잘못 인쇄됐는데 20억 이상?…경매 나온 희귀 우표 [잇슈 SNS]
- ‘아비규환’ 된 전장…백린탄 사용 의혹에 집단학살까지
- ‘킥보드 주차’의 정석…“아이들이 어른보다 낫네” [잇슈 키워드]
- [잇슈 SNS] 미 시카고서 하룻밤 사이 철새 1,000마리 떼죽음…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