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퍼블리싱 신작 '더 스타라이트' 공개…유명 개발진 합류

이학범 2023. 10. 12. 11: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게임테일즈(각자 대표 정성환, 이수현)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 TS'의 공식 명칭을 '더 스타라이트(The Starlight)'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를 담은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더 스타라이트'는 게임테일즈가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탄탄한 세계관, 극대화된 경쟁 플레이 등이 강조된 AAA급 타이틀을 목표로 제작 중인 MMORPG다. 향후 모바일, PC, 콘솔 등 멀티 플랫폼으로 서비스되며, 컴투스가 한국을 포함해 글로벌 전 지역 퍼블리싱을 담당할 예정이다.

'더 스타라이트' 개발에는 국내외 유명 프로젝트에 참여한 각 분야 유명 제작진이 합류했다. 동명의 원작 소설을 집필하고 여러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한 정성환 대표가 스토리 및 제작을 총괄하고,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정준호 아트 디렉터가 아트 전반을 이끈다.

이외에 넷이즈, 바이트댄스 등 글로벌 IT기업 테크니컬 아트 디렉터로 활동한 이정표 디렉터, 국내 다양한 대형 프로젝트를 총괄해온 정지홍 사운드 디렉터와 남구민 프로듀서 등도 음악 작업 전반에 참여한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 1월 '더 스타라이트'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계약하고, 5월 개발사 테일즈에 시리즈A 투자를 실시, 신작 개발 지원 및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