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축구 국가대표팀 튀니지·베트남전 단독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편 최초로 아시안게임을 중계한 TV CHOSUN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A매치 2연전을 단독 생중계한다.
위르겐 클리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3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를 상대로 친선 경기를 치른다.
튀니지와의 경기 후 오는 17일(화) 저녁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95위)과의 평가전도 TV CHOSUN이 단독으로 생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종편 최초로 아시안게임을 중계한 TV CHOSUN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A매치 2연전을 단독 생중계한다.
위르겐 클리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3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를 상대로 친선 경기를 치른다.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1 대 0으로 첫 승을 거뒀던 클린스만호가 연승에 도전한다.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튀니지와 두 차례 국가대표 친선 경기를 벌여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2002년 원정 경기에서 0 대 0으로 비겼고, 2014년 서울에서는 0 대 1로 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에서 우리나라는 26위, 튀니지는 29위로 비슷하다.
튀니지는 최근 5경기를 치러 3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또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프랑스에게 1 대 0으로 승리했지만, 최종 성적은 1승 1무 1패로 조별예선에서 탈락했다.
이번 튀니전와의 경기에는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 지난 6월과 9월에 부상과 훈련 등으로 함께하지 못했던 선수들도 합류했다. 특히 손흥민과 황희찬(울버햄튼)이 최근 프리미어리그에서 절정의 골감각을 보여줘 기대가 모아진다.
TV CHOSUN 조우종 캐스터와 박문성, 이용수 해설 위원이 선수들의 힘찬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튀니지와의 경기 후 오는 17일(화) 저녁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95위)과의 평가전도 TV CHOSUN이 단독으로 생중계한다.
베트남전은 아시안컵을 대비한 친선 경기(동남아팀 대비)로, 베트남은 지난 10일 중국과의 평가전에서 0 대 2로 패했지만 경기 내내 거친 플레이를 선보였다. 김정근 캐스터와 박문성, 이용수 해설 위원이 함께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꽃밴드' 전인권, 파이널 라운드서 각성? "꼭 1위 해보고 싶어"
- '솔로탈출' 장예원 "플러팅 장인? 국가대표(?)예요" 자부심
- '신랑수업' 김동완, 가평살이 7년 왜? "연예계 수명 끝났단 생각에…"
- 지방 부동산 회복세, 충북 음성 투자 두드러져
- '고딩엄빠4' 배다은 "성폭행 트라우마로 남자 기피하게 돼"
- '윤석열-이재명 대리전'서 대패한 與… 尹·지도부 책임론 비껴갈까
- [2023 국감]과방위 “LTE·5G 통합요금제 필요”…우주항공청 초당적 협력필요
- 증권사 MTS 충성도 1위 'NH투자증권'...2위는 키움증권
- 美 시카고서 하룻밤 새 '철새 1000마리 떼죽음'…이유는?
- [2023 대한민국SNS 대상]채널별 차별 콘텐츠로 국민 소통 '더 가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