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A매치 2연전 단독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편 최초로 아시안게임을 중계한 TV조선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A매치 2연전을 단독 생중계한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3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를 상대로 친선 경기를 치른다.
한국 대표팀은 지금까지 튀니지와 두 차례 국가대표 친선 경기를 벌여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튀니지와의 경기 후 오는 17일 저녁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95위)과의 평가전도 TV조선이 단독 생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종편 최초로 아시안게임을 중계한 TV조선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10월 A매치 2연전을 단독 생중계한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13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를 상대로 친선 경기를 치른다.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첫 승을 거뒀던 클린스만호가 연승에 도전한다.
한국 대표팀은 지금까지 튀니지와 두 차례 국가대표 친선 경기를 벌여 1무 1패를 기록 중이다. 2002년 원정 경기에서 0 대 0으로 비겼고, 2014년 서울에서는 0 대 1로 졌다.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랭킹에서 한국은 26위, 튀니지는 29위로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튀니지는 최근 5경기를 치러 3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또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 조별 예선에서 탈락했지만 프랑스에게 1 대 0으로 승리하며 유종의 미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튀니지와의 경기에는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 지난 6월과 9월에 부상과 훈련 등으로 함께하지 못했던 선수들도 합류한다.
튀니지와의 경기 후 오는 17일 저녁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베트남(95위)과의 평가전도 TV조선이 단독 생중계한다. 튀니지전은 조우종 캐스터와 박문성, 이용수 해설 위원이 선수들의 힘찬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 베트남전은 김정근 캐스터와 박문성, 이용수 해설 위원이 함께할 예정이다.
튀니지와의 경기로 13일 '뉴스9'은 밤 10시, '백반기행'은 밤 11시에 방송된다. 또한 17일 베트남전의 여파로 '뉴스9'은 밤 10시에 시청자를 만나고, '위기탈출 생존왕'과 '화요일은 밤이 좋아'는 결방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TV조선]
축구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라아나 그란데, 불륜설 친구 남편과 '첫 공개 데이트' [TD할리웃]
- 백진희·윤현민 양측 "최근 결별, 자연스럽게 멀어져" [공식입장]
- 우주소녀 출신 성소, 양조위와 불륜·출산설에 법적대응 [종합]
- 서장훈이 밝힌 2조 자산설 ' up or down'
- [단독] 현영 속인 A씨 미끼는 유명 연예인들 '선물의 유혹'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