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창욱X위하준 열연 효과? '최악의 악', 韓 1위→日 등 6개국 톱10
'최악의 악'이 압도적인 K-느와르의 진수라는 호평을 받으며 글로벌 흥행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 첫 공개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최악의 악'이 공개 2주만에 한국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현재 일본, 홍콩, 대만, 터키 등 6개국에서 TOP10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OTT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 기준) 아시아 지역에 이어 북미,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인만큼 인기 상승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안정적 멀티 스튜디오 체제를 토대로 다양한 작품을 글로벌에 선보여온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이번에도 바람픽쳐스, 사나이픽처스와 의기투합해 'K-느와르의 진수'로 역대급 과몰입을 선사하며, 또한번 글로벌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연일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며 기대를 고조시키고 있다. 공개 이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다음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열혈 팬들의 성토가 이어지고 있으며, 팬들이 작품 속 인상적인 장면들로 직접 편집한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는 것. 시청자들은 "공포 스릴러보다 더 짜릿하고 스릴 넘친다", "오랜만에 만나는 진한 누아르", "몰아치는 속도가 그야말로 역대급", "이것이 바로 K-액션" 등 호평을 쏟아내며 기대를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휘몰아치는 속도감과 흡입력 있는 탄탄한 스토리가 압권이라는 평이다. '부당거래', '범죄와의 전쟁', '신세계' 등 범죄 장르 조감독을 거쳐 진하고 뜨거운 멜로 '남자가 사랑할 때'로 데뷔한 한동욱 감독의 감각적인 연출과, 영화 '의형제'를 통해 인물 간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낸 장민석 작가의 스토리텔링이 더해져 전에 없던 거칠지만 감성적인 액션 느와르가 탄생했다는 것. 여기에 지창욱, 위하준, 임세미 등 배우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열연이 더해져 시청자들에 압도적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최악의 악'은 1990년대, 한-중-일 마약 거래의 중심 강남 연합 조직을 일망타진하기 위해 경찰 박준모(지창욱)가 조직에 잠입 수사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 언더커버로 잠입한 조직의 신뢰를 얻기 위해 점차 '악'으로 변해가는 박준모,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남연합의 보스 정기철(위하준), 두 사람의 숨막히는 대립이 극강의 스릴과 긴박함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박준모의 아내이자 정기철의 첫사랑인 유의정(임세미)이 언더커버 수사에 합류하면서 이들의 팽팽한 심리전이 지켜보는 시청자들조차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 여기에 더욱이 최근 공개된 6-7화에서는 일본의 마약 유통책인 해련(김형서)이 등장해 준모와 묘한 기류를 형성하면서, 이들 네 사람의 얽히고 설킨 관계가 어떻게 펼쳐질지 흥미를 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창욱과 위하준의 개성 있는 캐릭터가 녹아든 스타일리시한 액션 역시 시청자들에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빼놓을 수 없는 재미 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지창욱은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강렬하고 거친 고난도의 액션을 소화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권지훈 무술감독은 "준모는 후반으로 갈수록 내면의 야수가 깨어났을 때 제어되지 않는, 본능적인 액션을 표현할 것"이라고 밝혔던 바. 지창욱은 점차 변해가는 준모의 감정까지 눈빛, 표정은 물론 액션에서도 담아내며 매력적인 캐릭터를 완성해가고 있다.
강남연합을 이끄는 보스 정기철역을 맡은 위하준은 조직의 보스답게 스피디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액션으로 지창욱과 대조를 이루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군더더기 없이 유연하지만 강력한 액션으로 조직 보스 정기철의 색다른 매력을 만들어내며 시청자들에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극의 중반에 들어서며 경찰과 범죄조직의 사이에서 흔들리는 준모, 권력을 향해 질주하던 기철의 첫사랑을 향한 순애보 등 예상치 못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만큼, 진한 느와르의 향기를 내는 밀도 높은 액션씬들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최악의 악'은 매주 수요일 2개의 에피소드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마지막주에는 총 3개의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iMBC 장다희 | 사진제공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자친구, 할머니는 남이라며 쫓아내" [종합]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
- 박서준은 입 닫고, 수스는 욕먹고 [종합]
- 이다인 남편 이승기, 해킹? 심경변화?…SNS 초토화 추측난무
- [칸영화제Live] 블랙핑크 제니, 기자회견+인터뷰 불참…뷔는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