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에이비시디러브' MV 공개…"세로 화면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보넥도)가 지난 11일 오후 11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1집 '와이..(WHY..)' 수록곡 '에이비시디러브'(ABCDLOVE)의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했다.
멤버들이 직접 소품을 옮기거나 '에이비시디러브'라는 제목에 맞춰 온몸으로 알파벳을 표현하는 장면도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고인혜 인턴 기자 = 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보넥도)가 지난 11일 오후 11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미니 1집 '와이..(WHY..)' 수록곡 '에이비시디러브'(ABCDLOVE)의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했다. 지난달 27일 '와이..' 활동을 마무리한 이들은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이다.
'에이비씨디러브'는 첫 이별을 겪은 소년들이 빈자리를 어색하게 느끼면서도 조금씩 괜찮아지기를 기대하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여섯 소년이 사라진 사랑의 감정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담겼다.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세대를 겨냥해 세로 화면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에 담긴 아이디어가 참신하다. 하얀 배경 곳곳에 멤버들의 모습이 미니어처로 삽입돼 아기자기한 매력을 더했다. 멤버들이 직접 소품을 옮기거나 '에이비시디러브'라는 제목에 맞춰 온몸으로 알파벳을 표현하는 장면도 포함됐다.
세로 화면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화면 한 쪽에서 커다란 손이 나타나 노래를 부르는 멤버를 튕기면서 파트가 전환되는가 하면, 멤버들이 안무에 맞춰 화면에서 사라졌다가 등장하기도 하는 모습은 세로 화면을 활용한 연출이 돋보인다.
명재현·태산·운학이 작곡과 작사에 참여한 '에이비시디러브'는 칠(chill)한 멜로디 위에 얹어진 재치 있는 싱잉 랩과 감성적인 보컬이 인상적이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달 4일 '와이..'를 발매하고 약 4주간 활발하게 활동하며 타이틀곡 '뭣 같아'로 음악방송 2관왕에 오르고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 진입하는 성과를 남겼다. 지난 10일 인천 남동구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신인에게 주어지는 '핫티스트상'을 수상하는 등 데뷔 5개월 만에 시상식 트로피를 3개를 품에 안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goin38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