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일만 친구와 밥 사는 사람’ 음악회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연의 타이틀부터가 범상치 않다.
'영일만 친구와 밥 사는 사람' 음악회.
대한민국재향경우회(경우회)와 재단법인 경우장학회가 주최하는 '영일만 친구와 밥 사는 사람' 음악회가 10월 12일 오후 7시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이 음악회의 주인공은 공연의 제목처럼 '영일만 친구'와 '밥 사는 사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7시 마포아트센터서 공연
가수 남진·명창 박애리 등 총출동
남재희 이사, 경우장학회에 기부
백용기 회장, 음악회 위해 1억 쾌척
대한민국재향경우회(경우회)와 재단법인 경우장학회가 주최하는 ‘영일만 친구와 밥 사는 사람’ 음악회가 10월 12일 오후 7시 서울 마포아트센터에서 열린다. 경우회 및 경우장학회 임직원, 한평생 국가와 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전국 시도 및 지역회장, 전·현직 경우, 독지가, 일반 시민 등 1000여 명이 함께 할 이번 음악회는 경우장학기금 모금을 위한 자리이기도 하다.
이 음악회의 주인공은 공연의 제목처럼 ‘영일만 친구’와 ‘밥 사는 사람’이다. 음악회의 안내문에는 두 사람이 소개되어 있다. 한 사람은 경찰서장을 역임했고, 또 한 사람은 경찰서장이었던 부친으로부터 “밥을 대접받는 사람이 아닌, 밥을 사는 사람이 되라”는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평생 70만 그릇의 밥을 산 사람이다.
김용인 경우회중앙회장 겸 경우장학회 이사장은 “영원한 경찰인으로 국민과 함께 하는 우리 경우회, 경우장학회와의 지향점이 같아 포항 분을 ‘영일만 친구’로, 또 다른 분은 ‘밥 사는 사람’으로 칭하여 이번 음악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일만 친구’는 남재희 경우회 이사. 그는 경찰로 평생 봉직하며 근검절약해 모은 8억 원을 경우장학기금으로 내놓았다. 2억 원을 추가로 기부하는 등 경찰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밥 사는 사람’은 백용기 거붕그룹 회장이다. 1999년부터 경남 거제시에서 거붕백병원을 운영하고 있고 영리법인 6개와 중학교 등 비영리법인 3개를 운영하고 있다.
백 회장의 인생은 나눔과 실천의 삶이었다. 백 회장은 1969년 미국 선교사이자 정형외과 의사인 미국인 시블리 박사가 세운 거제기독병원이 모태인 거붕백병원을 인수하면서 지역 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다. 과감한 투자를 통해 병원 규모를 300병상까지 꾸준히 늘려온 백 회장은 올해 안에 대학병원급 최첨단 시설을 갖춘 500병상으로 증설을 진행하고 있다. 2005년 학생 수 감소로 폐교 위기에 몰린 경기도 화성시 화도중을 인수해 남들이 부러워하는 특성화 교육을 하고 있기도 하다.
무엇보다 백 회장은 ‘밥 사는 사람’으로 유명하다. 사람이 좋아서, 그들과 나누고 싶어 산 밥이 40년 동안 70만 그릇에 달한다. 그럼에도 그는 “100만 그릇 밥 사는 게 목표인데 아직 70만 끼 밖에 못 샀다”며 아쉬워하는 사람이다. 올해 초 ‘국민 트로트 황제’ 남진이 발표한 ‘밥 사는 사람’은 백 회장의 삶과 선행을 담아 김동찬의 작사 작곡으로 탄생한 헌사이다.
음악회의 출연진도 화려하다. 대중음악, 국악, 클래식 성악이 총출동한다. ‘밥 사는 사람’을 부른 남진을 비롯해 인기가수 최유나, 요요미, 가수 겸 연기자 김성환이 무대에 선다.
레나타 테발디 국제성악콩쿠르 등 다수의 국제성악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고 유럽 오페라극장 주역가수로 활동한 바리톤 석상근과 소프라노 최윤나, 국악에서는 명창 박애리와 명고 김규문이 출연한다.
박애리가 공연의 사회를 맡고, 40인조 경우 윈드 오케스트라(지휘자 장인표 경우회 기능회장)가 함께 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진영, 턱선에 찔릴 듯…소멸 직전 얼굴 근황 [DA★]
- 김희정, 브라톱 완벽 소화…핫걸 그 자체 [DA★]
- 역시 국민 그룹! god(지오디) 투어 전 지역 티켓 매진
- 김동완 7년 전 은퇴 고민 고백 “불면증-강박증 심해져” (신랑수업)
- 던 입대 “사회복무요원으로, 건강히 돌아오겠다” [전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女BJ 협박에 8억 갈취 피해 “한다면 하는 놈! 용기 냈다” [종합]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