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724세대 ‘일루미스테이트’ 단지 내 상가 19일 공개입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상가를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에서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는 매출과 직결되는 요소인 만큼, 투자 전 반드시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다"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단지 내 상가는 경쟁 없이 매출 신장이 가능해 공실의 위험이 적다는 점에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대표적인 상가로는 단지 내 상가가 있다. 단지 내 상가는 입주민 고정수요를 독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입주민 수가 많은 대규모 단지 내 상가는 더욱 큰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일례로, 올해 충북 청주에 공급된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2?3차’ 단지 내 상업시설은 계약 3일 만에 완판돼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총 5,842가구 규모의 대단지 고정수요를 품은 것이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상가에서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는 매출과 직결되는 요소인 만큼, 투자 전 반드시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다”며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한 단지 내 상가는 경쟁 없이 매출 신장이 가능해 공실의 위험이 적다는 점에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부천시 계수동 일원 위치한 '일루미스테이트'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이 오는 19)(금)에 공개 입찰 진행된다. 입찰이 진행되는 근린생활시설은 총 3실로 전용면적 29~40㎡로 이뤄져 있다.
해당 근린생활시설은 총 3,724세대 규모의 '일루미스테이트'의 단지 내 상가로 풍부한 고정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매머드급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근린생활시설은 불과 19실에 불구해 상가 희소성까지 더해져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기에 단지는 1군 건설사인 현대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이 시공했으며, 1실 개별 등기가 가능해 안전 투자처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높은 임대 수익률을 기대되며 신규 분양 상가인 만큼 부가세 환급도 가능하다. 각 호실 별로 부동산, 음식점, 세탁소, 편의점, 미용실, 학원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어 투자 수요뿐만 아니라 창업 수요도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일루미스테이트' 단지 내 근린생활 시설의 입찰 일정은 10월 19일(목) 입찰 등록 및 개찰, 20일(금) 계약 순으로 이뤄진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킥보드' 탄 여고생 피하려다 트럭 뒤집어졌는데…그냥 가려던 학생 결국
- 이영애, ‘열린공감TV’겨냥 “가짜뉴스 선동” 작심 발언…방송중지 요청·법적조치 검토
- '떡볶이에 머리카락' 후기 남겼는데…가게 사장님 '고맙습니다' 대답 왜?
- 유명 맛집의 비법은…'60년간 한 번도 씻지 않은 소스 항아리'
- '현실판 더 글로리' 슬픈 결말…표예림씨 사망, 극단 선택 추정
- '율동'으로 10년치 월급 번 이 미모의 여성처럼…1.5억명 중국인 '라방' 뛴다
- “이재명에 20억 줬다” 주장…'조폭' 박철민의 최후 진술 어땠나
- '부친상 당한 팀원에게 위로 메시지' 권유한 팀장…'이게 선 넘은 행동인가요?'
- 재판부 '정유정, 반성문 13번 썼지만 반성인지 헷갈려'…어떻게 썼길래
- 할머니 시신이 페북에…하마스의 '살해 인증샷'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