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POSCO홀딩스, 자회사 지분 가치 감소…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이 POSCO홀딩스에 대해 리튬 사업의 본격적인 실적 기여는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가능하다고 분석하고 자회사 지분 가치 감소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70만원에서 65만원으로 하향 했다.
4분기 준공하는 광석 리튬 공장에 대해서는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본격적인 실적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증권이 POSCO홀딩스에 대해 리튬 사업의 본격적인 실적 기여는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가능하다고 분석하고 자회사 지분 가치 감소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70만원에서 65만원으로 하향 했다.
이규익 SK증권 연구원은 12일 종목 리포트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3분기 연결실적은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2.6% 감소한 20조6000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3.2% 증가한 1조1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영업이익 기준 시장 컨센서스를 10% 가량 하회하는 수준이다.
이 연구원은 "철강 부문 영업이익은 스프레드 축소와 열연 및 후판 공장 대수리로 인한 판매량 감소, 일회성 노무비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한 617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럼에도 철강 외 부문 호조로 연결 실적은 양호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4분기 준공하는 광석 리튬 공장에 대해서는 2024년 하반기 이후에나 본격적인 실적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코 HY 클린메탈은 지난 7월 광양 공장 준공 이후 램프업 기간을 거치고 있으며 인증 받기 전 생산 제품들을 일부 판매하고 있다. 생산량은 생산능력(탄산리튬 연 2500톤, 니켈 연 2500톤, 코발트 연 800톤)의 50% 정도로 추정된다.
이 연구원은 "11월부터는 광석리튬2 공장이 준공되며 본격적인 리튬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최근 리튬 가격의 높은 변동성으로 인해 필바라사와의 가격 협상이 예상보다 길어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나 사후 결제 방식으로 광석 리튬을 조달 받아 준공 이후 램프업 기간을 거치는 데에는 크게 지장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리튬 가격 하락이 동사 주가에 하방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면서도 "저렴한 리튬 광석에서 탄산 리튬을 추출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가격 마지노선이 톤당 2만달러이고 현재 이와 근접한 수준까지 탄산 리튬 가격이 하락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리튬 가격 하락 속도는 느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리튬 사업 가치에 대한 보수적 추정에도 불구하고 목표주가 65만원은 현재 주가 대비 28.2% 상승 여력이 존재하기 때문에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한다"고 말했다.
2023년 연간 추정 주가수익비율(PER)은 16.6배, 주가순자산비율(PBR)은 0.7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4.7%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ㄷ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신호 하던 모범운전자, 1t 화물차에 치여…닥터헬기로 긴급 이송
- 女직원 패딩 지퍼 내리고 가슴만진 40대 직장 상사…법정구속
- "남들 1년 번 돈 하루에 다 써"…손녀 돈자랑에 부정축재 들킨 中 퇴직간부
- 악마의 무기 `백린탄` 쐈나…`가자지구 불바다` 영상 충격
- 음료 들고 버스 타려다 거절당하자…길바닥에 던진 승객 논란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