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 온다, 1년2개월 만에 새 노래
안병길 기자 2023. 10. 12. 07:25
가수 YOUHA(유하)가 1년 2개월 만에 신곡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유니버설뮤직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유하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새 프로필 사진 및 이번 디지털 싱글 ‘비행’ 티저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새 프로필 사진 속 유하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소화, 한층 세련되고 성숙한 이미지를 보여주며 신곡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신곡 ‘비행’ 티저 영상에는 몽환적인 밤하늘과 음악 아래 유하가 등장한다. 이어 어디론가 바삐 걸어가는 듯한 유하의 모습이 담겨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유하는 오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신곡 ‘비행’을 발매한다. 1년 2개월 만의 싱글 ‘비행’은 시티팝 장르의 곡. 과거의 그리움과 조금은 버거운 현재 모두를 담고 살아가는 유하의 이야기를 녹인 노래다. 유하는 이번 작품으로 성숙해진 싱어송라이터로서 존재감을 다시 한번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유하는 지난 2020년 싱글 ‘ISLAND’로 데뷔한 싱어송라이터. 내는 곡마다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 2022년 발표한 첫 EP [love you more,]에서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만능 싱어송라이터’로서 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유하는 앞으로 활발한 행보를 펼칠 예정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