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KBS보궐이사에 이동욱 전 월간조선 기자 재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공석 중인 KBS 보궐이사에 이동욱 전 월간조선 기자를 재가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1일 "윤 대통령이 방송통신위원회가 추천한 이 전 기자의 KBS 이사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여권 측 김종민 이사의 사퇴로 공석 중인 KBS 보궐이사로 이 전 기자를 추천했다.
이 전 기자는 부산출신으로, 서강대 물리학과를 졸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기철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공석 중인 KBS 보궐이사에 이동욱 전 월간조선 기자를 재가했다. 이에 따라 KBS 이사회는 여권 인사 6명, 야권 인사 5명으로 여권인사가 우위를 점하게 됐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1일 "윤 대통령이 방송통신위원회가 추천한 이 전 기자의 KBS 이사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여권 측 김종민 이사의 사퇴로 공석 중인 KBS 보궐이사로 이 전 기자를 추천했다.
이 전 기자는 부산출신으로, 서강대 물리학과를 졸업했다. 월간조선 기자 한국갤럽조사연구소 전문위원, 뉴데일리 객원논설고문, 자유전선 대표를 거쳐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최기철 기자(lawch@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은진 극지연구소 박사, 태평양 북극 그룹 의장 선출
- 尹 에너지 정책, 재생에너지보단 '무탄소 원전' 집중
- "평생 잊지 않겠습니다"…댓글로 알려진 '기부천사' 수지
- '얼죽신' 수요 노린다…서울서 아파트 3681가구 일반분양
- 이건우 DGIST 총장, '대한민국 올해의 기계인' 선정
- 넥슨네트웍스, 하반기 게임서비스 부문 채용연계형 인턴 공개 채용
- [지스타 2024] 엔씨, 지스타서 8년 연속 게임 스타트업 참가 후원
- [지스타 2024] 넥슨, 서바이벌 신작 '아크 레이더스' 플레이 영상 첫 공개
- 잡코리아, 구인구직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조사서 1위…"취업 시장 선도"
- 고려아연, 2.5兆 유상증자 철회…"최선의 방안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