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하밍구, 신곡 ‘PTG’ 발매···“한 단계 더 도약했으면”

손봉석 기자 2023. 10. 11. 21: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MG(로칼하이레코즈)



로칼하이레코즈 소속 래퍼 하밍구가 신곡을 통해 상처받은 이들에게 도약의 실마리를 선물했다.

하밍구는 11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PTG’를 공개했다.

PTG는 심적 외상을 받은 뒤 회복을 통한 긍정적 변형을 가리키는 것으로, 하밍구의 신곡 ‘PTG’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과 그에 대한 심적인 판단은 물론, 어려움을 극복해가는 과정을 그리며 희망적 실마리를 피우는 형식의 노래다.

하밍구는 소속사 로칼하이레코즈를 통해 “우리는 상처를 받기 때문에 침체되기도 하지만 성장하기도 한다. 즉 우리가 불완전한 존재인 것은 진화를 할 수 있다는 반증이다. 극복하는 힘을 길러 한 단계 더 도약했으면 좋겠다”라며 ‘PTG’에 담은 메시지를 밝혔다.

하밍구는 최근 ‘수소문’, ‘Perfect Ex’, ‘초인’ 등 다양한 곡들을 통해 날카로운 랩과 특유의 감성으로 힙합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만큼, ‘PTG’를 통해 어떤 가사와 랩으로 또 한 번 특급 감성을 선사할지 기대가 뜨겁다.

하밍구가 소속된 로칼하이레코즈는 국내 최다 인디 아티스트를 보유 중인 레이블으로, 많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