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허리 둘레 '74.5cm'...비만 전문의 "관리 잘하신다" 감탄 ('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도 유재석의 허리 둘레에 감탄했다.
1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는 코로나 19 이후 비만 환자가 급증했다면서 만병의 원인인 비만의 위험성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도 유재석의 허리 둘레에 감탄했다.
11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는 코로나 19 이후 비만 환자가 급증했다면서 만병의 원인인 비만의 위험성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줬다.
이날 유재석은 "자기 키에서 110을 빼는 게 적정 몸무게라는 말이 있다"며 비만의 기준에 대해 물었다. 이에 오상우 교수는 "BMI(체질량 지수)라고 한다. 몸무게와 키를 계산해 예측하는 걸 만들었다. 어느 정도 인정 받고 계속 써오다가 요즘은 몸 안에 있는 체지방도 위치에 따라 다 다르다는 거다"며 "아랫배 허벅지 지방 많은 분들은 오히려 건강에 안 해롭다. 건강 해로운 지방은 내장 지방이다. 체지방 측정보다 허리 둘레 측정이 암, 고혈압 등 질병과의 연관성이 더 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오상우 교수는 "옷 입고 남자 36인치, 여성 34인치가 넘으면 문제"라고 했다.
이에 즉석에서 유재석, 조세호도 줄자로 허리 둘레를 쟀다. 유재석의 허리 둘레 74.5cm였다. 이에 오상우 교수는 "와 관리 잘하시네요"라고 감탄했다. 이어 조세호를 측정 "배에 힘 주지 마라"고 해 웃음을 안겼다. 조세호는 86cm로, 오상우 교수는 "관리 잘 하셨다"고 했다. 그러면서 "세호 씨 배를 살짝 만져봤는데 내장지방보다 피하지방이 많은 것 같다"면서 "배를 만졌을 때 물컹물컹 많이 잡히면 피하지방이 많은 거라 안심하셔도 된다"고 설명했다.
anjee85@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배우 호텔서 발견, 충격사인 공개..“성형수술 합병증”
- 서정희 “故 서세원 내연녀, 내가 전도했던 아이..갑자기 연락 끊더라” (동치미)
- '파국' 맞이한 '나는 솔로' 16기..옥순vs영숙 카톡 공개
- 김혜연, '대리 모유설' 해명..“김지선 씨가 젖소 부인이라 할 만큼 양 많아. 직접 수유하고 짜놓고도 가”
- 여에스더 “동생, 간염으로 사망 위기..내가 간 이식하려 했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