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美상원 대표단 접견.. 하마스 무차별 공격 강력 규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공격 여파로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소집해 대응책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과 회의 참석자들은 하마스 무장세력의 민간인 무차별 살상과 인질 사태에 대해 "국제인도법을 명백히 위반한 테러행위로 본다"며 강력 규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마스에 대한 첫 규탄 메시지
이스라엘에 대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기습공격 여파로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소집해 대응책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과 회의 참석자들은 하마스 무장세력의 민간인 무차별 살상과 인질 사태에 대해 "국제인도법을 명백히 위반한 테러행위로 본다"며 강력 규탄했다.
앞서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한 자리에서도 윤 대통령은 이스라엘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한 하마스를 규탄하면서 이스라엘 지원에 나선 미국에 힘을 실어주는 모습을 보였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 청사에서 이스라엘·하마스 사태 관련 '긴급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우리 안보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면서 향후 대응 방향을 논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윤 대통령을 비롯해 박진 외교부 장관, 신원식 국방부 장관,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김병환 기획재정부 제1차관 등과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들은 하마스 무장세력의 행위를 강력 규탄한 데 이어 사태의 조속한 해결과 평화정착을 위해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윤 대통령은 방한 중인 척 슈머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를 포함한 미국 상원의원 대표단을 접견한 자리에서도 하마스의 무차별적 공격을 규탄하면서 "이번 사태가 조속히 종식돼 역내 긴장 완화와 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한미 양국이 건설적인 역할을 해나가자"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한편 점검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국내외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고 평가하고, 국제유가와 환율의 움직임에 따른 국내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의 변동성을 계속 주시하기로 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현대의 복합적인 상호의존 환경에선 작은 외부의 충격에도 안보와 경제가 한꺼번에 위기에 빠질 수 있다"며 "높은 긴장감을 가지고 국내외 안보·경제 동향과 이에 따른 영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지역 내 우리 교민과 여행객의 안전대책을 철저히 마련할 것도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회의 모두발언에선 "선제적으로 리스크 관리를 하지 않아 골든타임을 놓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들의 몫이 될 수 있다"며 "모든 관계부처는 논의되는 사안을 토대로 우리 국민이 위험에 빠지는 일이 발생하지 않게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서현진, 유재석 재산 언급 "오빠 1000억은 되지?"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