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오상우 비만 전문의, 유재석 허리둘레에 감탄... “관리 잘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오상우 비만 전문의가 유재석 자기관리에 감탄했다.
1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할 수 있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가 출연했다.
유재석의 허리둘레를 측정한 오상우 교수는 "관리 잘하시네요"라며 감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할 수 있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가 출연했다.
이날 비만 전문의 오상우 교수는 “코로나19 이후에 봤던 환자들이 다 살이 쪘다. 잦은 배달 음식 섭취와 외부 활동 감소로 비만 인구그 늘 수밖에 없다. 10~40대 비만 인구가 빨리 늘고 있다”고 밝혔다.
오상우 교수는 “전 세계에 다이어트 방법만 10만 개가 있다. 10만 개 중에 효과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10개 미만이다”며 “효과 있는 방법은 ‘원칙을 지키는 다이어트’다”고 강조했다.
그는 “몸 안에 있는 체지방도 위치에 따라 위험도가 다르다. 아랫배나 허벅지에 지방이 많은 경우는 건강에 비교적 안 해롭다. 제일 해로운 지방은 내장 지방이다”고 밝혔다. 유재석의 허리둘레를 측정한 오상우 교수는 “관리 잘하시네요”라며 감탄했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퀴즈’ 우상우 비만 전문의, 유재석 몸매에 감탄... “관리 잘해”
- ‘유퀴즈’ 이다슬 성우 “인공지능 ‘지니’ 목소리 녹음... 비밀 유지 계약서 적어”
- ‘혼례대첩’ 로운, 깐깐한 유교 보이가 옵니다
- 이서진, 유재석·이효리 소속사 안테나 갈까
- ‘사장돌마트’ 이신영·시우민·채형원, 안구 건강 복지 대단하네
- ‘홍김동전’ 주우재 “2PM 준호 농밀한 매력 있어”
- “엔믹스 탈퇴는 개인적 이유”...지니, 홀로서기 첫 발[MK현장]
- 신현준,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 위촉
- 지니 “엔믹스 탈퇴는 개인적 이유...말씀드리기 어려워”
- 김호중, ‘바람 따라 만나리’ 21·22일 무대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