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경남] 경남경찰, 국고보조금 부정수급 단속…84명 검거 외
[KBS 창원]경남경찰청은 지난 6월부터 석 달 동안 국고보조금 부정 수급 특별 단속으로, 28건에 84명을 검거하고, 부정수급액 30억 7천만 원을 적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주요 사례는 함양에서 공무원 등 12명이 이미 개발된 제품을 마치 새로 개발한 것처럼 허위로 꾸며 보조금 3억 3천만 원을 챙기다 적발됐고, 창원에서 학교 관계자 등 8명이 교육청 사립 교직원 보조금 6천만 원을 다른 용도로 썼다가 적발됐습니다.
부산신항 웅동 배후단지 불법 주차 대책 회의 열려
지난 8월, KBS가 보도한 부산신항 웅동 배후단지 불법 주차 문제와 관련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늘(11일) 창원시 용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창원시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등과 대책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대형 화물차 주차 단속과 주차장 개설 등 문제 해결을 위한 세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부산신항의 물류 업체들이 밀집한 웅동 배후단지는 대형 차량의 불법 주차로 수년째 안전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원희룡 “남부내륙철도 비용 재검토…무산 없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어제(10일) 국토부 국정감사에서 최근 개통 지연이 우려된 남부내륙철도에 대해, "사업을 재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 비용의 적정성을 검토하는 것"이라며, "사업 무산 우려는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원 장관은 노선과 역사 확정에 지역 의견을 반영하는 과정에서 2년이 더 걸려 사업비가 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그동안 사업이 지연된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창원 마산만 정어리떼 또 폐사…원인 조사
오늘(11일) 오전 9시쯤 창원시 마산합포구 3·15 해양누리공원 앞바다에서 정어리떼가 죽은 채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창원시는 수면에 떠오른 정어리 떼가 일부이고 바다 밑에 폐사체가 더 많은 점을 고려해, 오늘(11일) 새벽에서 오전 사이 폐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또, 폐사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폐사체 일부를 국립수산과학원에 보내고, 내일(12일)부터 수거 작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창녕군, ‘따오기 복원 15주년’ 26마리 야생 방사
창녕군은 오늘(11일) 우포 따오기 복원센터에서 따오기 복원 사업 15주년을 기념해 야생 적응훈련을 마친 따오기 등 26마리를 자연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창녕군은 2008년 중국에서 따오기 한 쌍을 기증받아,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이자 천연기념물인 따오기 복원 사업을 진행해 지금까지 270마리를 야생 방사했습니다.
경상남도, ‘구제역 백신 미접종’ 과태료 등 대응
경상남도가 구제역 백신을 제대로 접종하지 않는 농가에 과태료 천만 원 이상을 부과하는 등 강력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또, 구제역 백신 미접종 농가는 가축방역사업 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고 구제역 발생 시 살처분 보상금 전액을 삭감하는 등 행정조치를 할 예정입니다.
경상남도는 2014년 합천군에서 구제역이 발생한 이후 9년째 구제역 청정 지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해시,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화포천 등 통제
김해시가 내년 2월까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를 막기 위해, 철새 도래지를 중심으로 통제 구간을 운영합니다.
해당 구간은 김해 화포천과 해반천, 봉곡천과 사촌천 일부 구간이며, 가금 관련 축산 차량이나 종사자의 진입이 금지됩니다.
김해시는 이동제한 명령을 어길 경우 가축전염병 예방법에 따라 고발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민주 장경태 “소셜뉴스 최대주주는 김행 딸”…김행 “부당한 재산 은닉 없었어”
- “이스라엘 집단농장서 학살 정황…아기 시신 무더기” [현장영상]
- [단독] 디엘이엔씨의 8번째 죽음…단톡방서 드러난 ‘책임 떠넘기기’
- [영상] ‘투혼의 금메달’ 안세영 선수 인터뷰…KBS 9시 뉴스 미리보기
- 중학생 킥보드 피하려다 넘어진 트럭…경찰 “과실 조사” [제보]
- 한동훈 “검찰이 야당 대표 구속한다는데 저 정도 자신도 없겠나” [현장영상]
- 국감자료 훔쳐보던 피감기관 직원, 카메라에 딱 잡혀 [현장영상]
- 배민, ‘깃발’ 매출 월 580억…“3개까지만” 약속도 뒤집어
- “오염수 20년 이상 조사 필요” 취지 보고서 누락…고의? 실수? [오늘 이슈]
- [단독] ‘무차별 범죄에 효과 無’ 용도폐기하더니…기동순찰대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