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경남 임업인의 날’ 산청 항노화 엑스포장서 열려 외
[KBS 창원]'2023 경남 임업인의 날 행사'가 오늘(11일) 산청 세계전통의약 항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열렸습니다.
다음 달 1일, 전국 임업인의 날을 앞두고, 산림 녹화에 힘써온 임업인을 격려하기 위한 이번 행사에는 경남 임업인 8백여 명이 참가했으며, 산림 분야 유공자 35명이 산림청장상 등 표창을 받았습니다.
‘진양호반 물빛숲’ 등 10곳 100대 명품숲 선정
진주시 귀곡동과 양마산을 따라 난 둘레길인 '진양호반 물빛숲'이 산림청이 선정하는 대한민국 100대 명품 숲에 뽑혔습니다.
38km 길이의 '진양호반 물빛숲'은 진양호의 아름다운 물빛과 석양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또, 거창군 북상 잣나무숲과 함양군 삼봉산 금강소나무 숲, 남해군 편백숲 등 경남 10곳이 100대 명품 숲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사천시, ‘선상지 관광명소 조성’ 188억 원 투입
사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선상지' 테마 관광명소 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사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용현면과 노룡동 일대에 사업비 188억 원을 투입해 30m 높이 전망대와 갤러리, 쉼터 등을 만들 계획입니다.
'선상지'는 산에서 흐르는 물이 하천과 만나는 곳에 부채꼴 모양으로 만들어지는 땅입니다.
산청 한방약초축제 폐막…관람객 29만 명 방문
어제(10일) 막을 내린 23회 산청 한방약초축제에 관람객 29만 명이 찾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 6일부터 어제(10일)까지 산청 나들목 축제광장에서 열린 산청 한방약초축제는 한방 약차 체험 등 40여 개 체험 행사가 운영됐고, 약초와 농특산물 등 6억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산청군은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민주 장경태 “소셜뉴스 최대주주는 김행 딸”…김행 “부당한 재산 은닉 없었어”
- “이스라엘 집단농장서 학살 정황…아기 시신 무더기” [현장영상]
- [단독] 디엘이엔씨의 8번째 죽음…단톡방서 드러난 ‘책임 떠넘기기’
- [영상] ‘투혼의 금메달’ 안세영 선수 인터뷰…KBS 9시 뉴스 미리보기
- 중학생 킥보드 피하려다 넘어진 트럭…경찰 “과실 조사” [제보]
- 한동훈 “검찰이 야당 대표 구속한다는데 저 정도 자신도 없겠나” [현장영상]
- 국감자료 훔쳐보던 피감기관 직원, 카메라에 딱 잡혀 [현장영상]
- 배민, ‘깃발’ 매출 월 580억…“3개까지만” 약속도 뒤집어
- “오염수 20년 이상 조사 필요” 취지 보고서 누락…고의? 실수? [오늘 이슈]
- [단독] ‘무차별 범죄에 효과 無’ 용도폐기하더니…기동순찰대 부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