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청주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열려 외

KBS 지역국 2023. 10. 11. 19: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청주]2023 청주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오늘 청원생명축제 행사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42개 읍면동 주민자치 회원 등 지역 주민 천 5백여 명이 참석해 댄스와 노래, 난타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서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습니다.

충북 4-H연합회, 농산물 꾸러미 기탁

충청북도 4-H연합회가 오늘 충청북도에 농산물 꾸러미 500개, 1,000만 원어치를 기탁했습니다.

이번에 전달된 농산물 꾸러미에는 쌀과 감자, 배도라지즙 등이 담겼고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부모가족과 청소년 부모에 전달됩니다.

중앙 청년보좌역 참여 간담회 개최

충북 지역 청년과 충청북도, 중앙 정부 청년보좌역 20여 명이 참여하는 간담회가 오늘 도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가 청년 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한 전국 순회 간담회로 청년 취업률 증가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청년보좌역은 정부가 청년층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만든 제도로 현재 9개 부처에서 9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농관원 충북지원, 돼지고기 원산지 속인 식당 대표 구속 영장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북지원이 돼지고기의 원산지를 속인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식당을 운영하는 A 씨는 2019년 1월부터 올해 9월까지 외국산 돼지고기 15톤을 구매한 뒤 국내산으로 거짓 표시해 7억 4천만 원 상당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농관원 충북지원은 다른 업소보다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거나 원산지 표시가 의심되면 농관원 홈페이지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