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2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동북아생물다양성연구소(소장 현진오)는 오는 11월5일까지 우리나라 생물 다양성 구명과 보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시민단체(NGO)를 대상으로 '2023 동북아생물보전대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및 발급 가능 대상자 중 취업 가능한 미취업자이며, 해당 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서비스는 11월 중 오픈 예정.
◇ 동리대상 심사위원회는 11일 '제33회 동리대상' 수상자로 김수연 명창을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동북아생물다양성연구소(소장 현진오)는 오는 11월5일까지 우리나라 생물 다양성 구명과 보전에 기여한 개인 또는 시민단체(NGO)를 대상으로 ‘2023 동북아생물보전대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상금 500만원. 시상식은 11월23일에 열린다. 전자우편(megalamen@hanmail.net) 접수.
◇ 한국표준협회(회장 강명수)는 엔비디아 코리아, 한컴아카데미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딥러닝 인재 양성 무료과정인 ‘엔비디아 AI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및 발급 가능 대상자 중 취업 가능한 미취업자이며, 해당 카드를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표준협회, 한컴아카데미 누리집 확인.
◇ 한국평가데이터(대표 이호동)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와 지난 10일 서울 여의도에 있는 본사에서 ‘개인신용평가 고도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기존 신용평가 방식의 한계점을 보완한 모형을 개발한다. 서비스는 11월 중 오픈 예정.
◇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은 오는 11월24일까지 부마민주항쟁 44주년을 기념해 기록물 수집 공모전 ‘부딪치고, 마주보자. 당신의 기록’을 한다. 공모 대상은 부마민주항쟁 시기를 비롯한 1970∼1980년대 생산된 기록물이다. 부마민주항쟁과 민주화운동 또는 당시 사회상을 반영하는 내용을 포함하면 된다. 부마민주항쟁기념재단 누리집(www.buma1979.or.kr) 참고.
◇ 대한수학회는 오는 26일 허준이 스탠퍼드대 교수 등 지난해 필즈상 수상자 4명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학술강연을 진행한다. 오전 10시 허준이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마리나 비아조프스카 스위스 로잔공대 교수, 위고 뒤미닐-코팽 프랑스 고등과학연구소 교수, 제임스 메이나드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 등이 강연한다. 강연은 누구나 볼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면 대한수학회 누리집에 등록하면 된다.
◇ 동리대상 심사위원회는 11일 ‘제33회 동리대상' 수상자로 김수연 명창을 선정했다. 김 명창은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수궁가 예능보유자로, 판소리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11월6일 동리국악당에서 열린다.
◇ 남북하나재단은 오는 14일 동국대 대운동장에서 탈북민의 화합을 도모하는 ‘2023 탈북민 어울림 한마당'을 한다. ‘모이자 손잡자 힘내자'를 주제로 탈북민 3천명이 모여 북한에서 즐겼던 단체놀이, 노래자랑과 문예대회 등을 통해 화합을 도모한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가자지구서 이-팔 어린이들이 학살당하고 있다
- ‘총선 전초전’ 불 붙은 강서구 재보궐…진 쪽은 치명상 불가피
- 한동훈 “이균용 검증 법무부가 했다…판단은 대통령실이” [영상]
- 아프간 규모 6.3→6.3 연속 강진…“다 잃었다” 지원 호소
- 온라인 들끓던 ‘수원 일가족 전세사기’ 일파만파…이미 300여건 신고
- 서두르는 일본 ‘장거리 미사일’ 실전 배치…어딜 노리나
- 하마스, 비트코인으로 돈 모았다…“가상자산 2년 550억 입금”
- 10조 기부하고 떠난 억만장자, 방 2칸 소형 아파트에서 눈 감다
- ‘아들 학폭 무마’ 정순신 “죄송”…6개월 만에 국회 출석 사과
- 4억년 전 ‘푸른 피’ 투구게의 유영…“살아있다니, 정말 놀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