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셈블, 데뷔 쇼케이스 ‘벅찬 감동’ 선사
걸그룹 루셈블(Loossemble)이 크루(C.Loo, 팬덤명)와 함께 새로운 여정의 문을 활짝 열었다.
루셈블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앨범 ‘Loossemble’ 발매를 기념한 쇼케이스를 열고 본격적인 국내 활동 시작을 선언했다.
‘Real World’로 이날 쇼케이스의 포문을 연 루셈블 멤버들은 “오랜만에 여러분들을 만나 뵙게 돼 기쁜 마음이 벅차오른다. 이 순간을 기다려 온 크루들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설렘 가득한 소감을 밝혔다.
루셈블은 이어 타이틀곡 ‘Sensitive’를 통해 특별한 서사와 완벽한 퍼포먼스를 선사, 쇼케이스에 함께한 팬들의 열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팬들과의 빛나는 일체감으로 데뷔에 대한 감격을 배가시켰다.
루셈블은 직접 앨범의 각 트랙들을 소개하는가 하면, 비하인드 VCR과 포토 토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팬들과 소통했다. 아울러 수록곡 ‘Strawberry Soda’와 ‘Day by day’의 라이브를 선물, 잊지 못할 추억을 완성했다.
루셈블은 데뷔 쇼케이스를 마치며 “크루들이 믿고 기다려 준 덕분에 루셈블의 앨범이 나오게 됐다. 첫 여정을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늘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루셈블과 크루가 되길 바란다”고 소망을 전했다.
루셈블의 데뷔 앨범 ‘Loossemble’은 ‘서로의 소중함’과 ‘세계관의 진실’, 그리고 ‘새로운 서사’를 그리는 작품이다. 타이틀곡 ‘Sensitive’는 캐치하고 펑키한 베이스와 기타 릭의 중독적인 톱 라인이 강조되는 곡. ‘예민함은 더욱 뚜렷한 스스로의 기준을 만든다. 지금까지 나를 만들어왔던 감각을 믿고 더욱 자신 있게 나아가라’는 당당한 진취성의 메시지를 담았다.
힙합 리듬 위에 감각적인 사운드가 돋보이는 ‘Real World’, 진한 무드의 얼터너티브 알앤비 ‘Colouring’, 통통 튀는 신스팝 ‘Newtopia’, 이달의 소녀 이브가 선물한 ‘Strawberry soda’, 유니크한 느낌을 주는 미디엄템포 팝 ‘Day by day’ 등이 ‘Loossemble’을 수놓는다.
루셈블은 앞서 뉴욕을 시작으로 로스앤젤레스까지, 미국의 다양한 도시에서 ‘Loossemble the U.S Debut Ceremony’를 개최하고 글로벌 크루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로 돌아온 루셈블은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데뷔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