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형배 의원, 파주시 고령 영세농업인 지원을 위한 조례안 제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고령 영세농업인 영농비 지원 조례안"이 11일 제24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심의를 마쳤다.
이 조례안은 산업 구조의 변화에 따라 농촌 인구의 급격한 감소 및 점진적인 고령화로 인해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고령의 영세 농업인에게 농작업 영농경영비를 지원하기 위해 발의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고령 영세농업인 영농비 지원 조례안"이 11일 제242회 파주시의회 임시회 도시산업위원회에서 심의를 마쳤다.
이 조례안은 산업 구조의 변화에 따라 농촌 인구의 급격한 감소 및 점진적인 고령화로 인해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고령의 영세 농업인에게 농작업 영농경영비를 지원하기 위해 발의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고령 영세농업인 영농비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및 금액, 신청 및 대상자 선정, 지급, 지원 대상자 이행점검, 지원 중지 및 환수에 관한 사항 등의 규정이다.
조례안을 발의한 손 의원은 "농업에 종사하는 인구가 줄어들고 있어 고령 영세농업인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며 "본 조례 제정을 통해 고령 영세농업인에 대한 복지 향상과 안정적인 농업 경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화장품 체험 팝업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 "저학년에 음란물 보여주고 신체 접촉도…" 초등학생 3명 '덜미'
- [포토]지스타 2024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
- [포토]'게임에 집중'
- EBS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수험생 시간 부족 어려움 줄었을 것"
- [포토]'지스타 2024' 찾은 넷마블 방준혁 의장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카잔' 간단회
- DL이앤씨,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사이버 주택전시관 15일 개관
- 韓 자동차산업, 10월 생산·내수·수출 '트리플' 성장…16개월 만
- [지스타 2024] 넷마블관 찾은 방준혁 의장 "글로벌 K-콘텐츠 밸류 체인 개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