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父’ 지지 하디드 “유대인, 팔레스타인 점령 후 비통한 삶 책임져야”[할리웃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모델 지지 하디드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이하 이팔전쟁)에 지속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10일(현지시각) 지지 하디드는 개인 채널에 "팔레스타인의 투쟁과 점령 후 삶에 대해 슬픔과 비통함을느낀다"며 "내가 그랬던 것처럼 유대인 친구들에게 분명히 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글을 올렸다.
개인 채널에 글을 쓴 지지 하디드의 아버지는 팔레스타인 출신이다.
하디드는 이전에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폭격에 대해 반대하는 글을 여러 차례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인턴기자] 팔레스타인계 미국인 모델 지지 하디드가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이하 이팔전쟁)에 지속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10일(현지시각) 지지 하디드는 개인 채널에 “팔레스타인의 투쟁과 점령 후 삶에 대해 슬픔과 비통함을느낀다”며 “내가 그랬던 것처럼 유대인 친구들에게 분명히 해야 할 책임이 있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무고한 사람들을 테러하는 건 ‘자유 팔레스타인’ 운동과 일치하지 않고 이는 어떤 이익도 주지 않는다”며 “친팔레스타인주의가 반유대주의라는 생각은 잘못됐다. 모든 인간은 국적, 종교, 민족, 출생지와 관계없이이 기본 권리, 대우, 안전을 누릴 자격이 있다”고 마쳤다.
앞서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사망자가 1800명에 육박했다. 또, 이스라엘이 인체에 치명적인 백린탄을 쓴데다 가자 지구 폭격 당시 학교, 모스크, 병원 등 민간인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을 폭격할때 전하지 않았다고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다.
개인 채널에 글을 쓴 지지 하디드의 아버지는 팔레스타인 출신이다. 하디드는 이전에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폭격에 대해 반대하는 글을 여러 차례 공개했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 주장을 얘기해도 되는지 몰랐어요” 카메라 뒤 故설리의 진짜 모습 담은 영화 ‘진리에게
- 대마초 파동 신동엽 “홍진경 안 불었다” 음해시전, 홍진경 “마약검사 당해 머리털 뽑혀” 자
- ‘섹시+청순’ 다 되는 이효리, 다시 찾은 리즈시절
- 이승윤 ‘나는 자연인이다’ 재방료 중형차 한 대 값 “주 400회 방송, 산에 사는 줄 알아”(소년
- 장영란, 다이어트 성공 후 파격 패션 도전..“경사 중에 경사”
- 학교폭력 고발한 표예림,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금메달 하루만 빌려줘” 안정환, 이것이 시청률 1위의 재치...“그 꿈 이루어졌다”(스포츠탐
- 어머! 깜짝이야...고준희, 파격 상의 입고 미모 자랑 중
- ‘또’ 영숙 “의대생 안 만나봐서 까나봐?” 논란의 라방, 옥순 팔로워 집착 단톡방도 공개
- ‘꼬마 요리사’ 노희지, 엄마 된다 “기적 같은 존재 나타나...내년에 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