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아리아 대신 R이야' CFO, DFM에 셧아웃 완승

이솔 기자 2023. 10. 11. 17: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R키만 누르면 이기는, 편안한 조합의 힘.

11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펼쳐진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플레이-인 경기에서는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가 CTBC 플라잉 오이스터(이하 CFO)에게 0-2로 완패했다.

10분경 CFO가 획득한 2번째 용에서는 스틸이 상대 3인에게 함께 습격당했으며, DFM의 원거리딜러 유타폰(자야) 또한 상대 샤우씨(블리츠크랭크)와 교환되며 손해가 누적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MHN스포츠 이솔 기자) R키만 누르면 이기는, 편안한 조합의 힘.

11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서 펼쳐진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챔피언십 플레이-인 경기에서는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가 CTBC 플라잉 오이스터(이하 CFO)에게 0-2로 완패했다.

무언가를 만들어내야 하는 DFM에게 CFO라는 팀은 너무나도 버거웠다.

- 밴픽

블루사이드의 CFO는 레스트(럼블)-제미니(마오카이)-지미엔(제이스)-슌(카이사)-샤우씨(블리츠크랭크)를 선택했으며, 탈리야-트리스타나-세나-녹턴-세주아니 를 금지했다.

DFM은 아파맨(아트록스)-스틸(자르반)-아리아(아칼리)-유타폰(자야)-하프(라칸)를 선택했으며 리신-렐-오리아나-이즈리얼-아펠리오스 를 금지했다. 

아칼리보다는 니코, 르블랑 등의 픽이 자르반과 어울리는 상황이었으나, 아칼리를 선택한 만큼 뚜벅이들을 상대로 자신이 보여줘야 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마오카이/럼블이라는 카운터성 픽이 있는 관계로 그럴 가능성을 타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였다.

- 플레이

5분경 블리츠크랭크의 그랩으로 첫 킬을 획득한 CFO, 그러나 너무 신낸 나머지 CFO의 원거리딜러 슌(카이사)이 한 타이밍 늦게 합류한 상대 정글러 스틸(자르반)에게 쓰러지며 1-1 교환으로 마무리됐다. 첫 용과 전령 또한 DFM에게 넘어가며 DFM이 살짝 이득을 본 상황. 

10분경 CFO가 획득한 2번째 용에서는 스틸이 상대 3인에게 함께 습격당했으며, DFM의 원거리딜러 유타폰(자야) 또한 상대 샤우씨(블리츠크랭크)와 교환되며 손해가 누적됐다. 15분 스틸은 또 한번 상대의 단체행동에 쓰러지며 2데스째를 적립했다. 

이후에는 CFO의 킬 쇼가 펼쳐졌다. DFM의 하프를 샤우씨(블리츠크랭크)의 그랩으로 사망했으며, 이어진 상황에서 아파맨(아트록스) 또한 지미엔(제이스)에게 쓰러지며 연속해서 킬 스코어를 내줬다.

21분경 바론 근처에서는 스틸(자르반)이 쓰러졌으며, 바텀라인에서는 지미엔이 아리아-아파맨에게 쓰러졌다. 1-1 교환.

그러나 정글이 없는 DFM의 상황을 노린 CFO가 바론을 획득했고, 후속교전에서 남은 상대 4인을 모조리 쓸어담으며 승기를 기울게 했다. 바론 파워플레이만 4천골드 이상 벌어진 상황.

샤우씨의 그랩쇼도 덮어졌다. 아파맨, 하프가 한 번씩 끌리며 점멸을 소모했다. 

이어진 상황에서 DFM이 상대를 잘 막아내는 듯 했으나, 바텀 공성전에서 궁극기를 편안하게 누르며 한타를 펼친 CFO에 비해 DFM은 마지막 돌진을 펼치다 한 명씩 전사하며 경기는 그대로 CFO의 승리로 끝났다. 27분, 그렇게 DFM의 분전은 끝났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