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 난항? 사실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ㅇ "정부가 내년 예산안에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비용을 포함하지 않으면서 산업부가 신규 사업인 ASTC 예산을 새로 따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 더불어 "내년 예산안에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비용을 포함하지 않았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2023.10.10.에 배포한 보도정정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 내용]
□ 2023.10.11. 국민일보는 「내년 역대급 ‘짠물 예산’에…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 난항」기사에서,
ㅇ “정부가 내년 예산안에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비용을 포함하지 않으면서 산업부가 신규 사업인 ASTC 예산을 새로 따내기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기재부·산업부 입장]
□ 내년 국가 R&D 예산을 삭감하면서 ASTC 설립 예산 확보가 어려워질 우려가 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ㅇ 현재 첨단반도체기술센터(ASTC) 설립 타당성 검토를 위한 연구용역이 진행 중(~12월)이며 향후 산업통상자원부는 사업의 필요성 등을 검토하여 필요시 예비타당성 조사기획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대규모 R&D 재정사업(총사업비 500억원, 국가 재정지원 300억원 이상)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는 국가재정법(제38조의 3)에 의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수행
□ 사실관계가 정해지지 않은 사안에 대한 추측성 보도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더불어 “내년 예산안에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비용을 포함하지 않았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2023.10.10.에 배포한 보도정정자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예산실 연구개발예산과(044-215-7370), 산업통상자원부 첨단산업정책관 반도체과(044-203-4270)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인정보 보호법’, 자율주행 로봇의 실외이동 제한하지 않아
- 공정위 “2019 장기점포 계약갱신 가이드라인 준수 독려 중”
- 행안부 “민방위 대피시설, 유사시 제 기능 발휘토록 점검·정비”
- 출연연 사업비 감소액…“정부 발표와 차이 없어”
- [기억해요! 테러유형별 행동요령] 차량돌진 테러 ⑥
- 아이의 학비와 학용품 구입비용이 부담스러운가요?
-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 브리핑(10.12.)
- 100일 앞으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 문화재청 “발굴현장 안전사고 방지 대책 강화 예정”
- 데이터분쟁조정위 출범…“데이터 분쟁 신속 조정·피해 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