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문체부 “청와대 SNS, 이제 막 운영 시작 단계…구독자·조회 수 점차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청와대 유튜브 개설일은 JTBC가 9월 15일이라고 보도한 것과 달리 9월 27일입니다.
9월 15일은 유튜브 계정 생성을 위한 '가입일'로, 청와대관리활용추진단은 가입일부터 개설일까지 콘텐츠 보완 등 여러 준비를 하는 동안 계정을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 청와대관리활용추진단은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사실에 기반하면서도 친근하고 재미있는 양질의 자료로 청와대 SNS 콘텐츠를 제작·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체부 설명]
□ ’23. 10. 9.(월) JTBC가 “세금 들여 개설한 청와대 유튜브...‘구독자 7명’” 제목의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청와대 유튜브 개설일은 JTBC가 9월 15일이라고 보도한 것과 달리 9월 27일입니다. 9월 15일은 유튜브 계정 생성을 위한 ‘가입일’로, 청와대관리활용추진단은 가입일부터 개설일까지 콘텐츠 보완 등 여러 준비를 하는 동안 계정을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ㅇ 청와대 SNS는 이제 막 운영을 시작한 단계로, 구독자·조회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 10. 11. 기준 청와대 인스타그램 팔로워 620명, 유튜브 구독자 300명
□ 10월 11일 현재 청와대 SNS에 업로드된 콘텐츠는 올해 SNS 운영기간(9. 27.~12. 31.) 중 제작, 게시될 예정의 콘텐츠 중 약 5% 정도이며, 앞으로 신규 콘텐츠를 지속 제작해 게시할 예정입니다.
□ 청와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용역을 구분해 입찰을 진행한 것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라는 두 채널의 특성에 맞는 핵심 역량(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과 실적을 가진 용역사를 선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두 가지 용역이 ‘사실상 같은 업무’라거나, ‘쪼개기 계약’이라는 보도는 사실이 아닙니다.
□ 청와대관리활용추진단은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를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사실에 기반하면서도 친근하고 재미있는 양질의 자료로 청와대 SNS 콘텐츠를 제작·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청와대 공식 유튜브 : www.youtube.com/@cheongwadae_korea
청와대 공식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cheongwadae_korea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청와대관리활용기획과(02-3771-8639)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문체부 “청와대 SNS, 이제 막 운영 시작 단계…구독자·조회 수 점차 증가”
- 대리점 보증금 90일 이내에 반환해야…위법시 계약 해지 가능
- 첨단반도체기술센터 건립 난항? 사실 아니다
- 기재부 “민자사업 문제점, 제도 개선 이미 완료”
- 공정위 “플랫폼 독과점 분야 전문가 T/F 구성해 정책방안 마련 예정”
- 아세안 회원국 초청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연수
- 로봇 신기술 한자리에…‘2023 로보월드’ 개막
-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D-100일…성화 투어 시작
- 우리 수산물 ‘최대 60% 할인가격’으로 구입하세요
- 전국 도로교통량 조사에 AI 활용…차종·통행량 등 자동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