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잇썸 "큐브 선배들 프로듀싱 출중해 부담, 전소연 제일 닮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라잇썸(LIGHTSUM)이 곡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라잇썸은 11일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2집 '허니 오어 스파이스' 쇼케이스에서 "큐브 선배들의 프로듀싱 실력이 출중하셔서 부담"이라며 "선배들 중에서도 (여자)아이들의 전소연 닮고 싶다"이라고 했다.
라잇썸의 신보 '허니 오어 스파이스'에는 타이틀곡 '허니 오어 스파이스'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라잇썸(LIGHTSUM)이 곡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라잇썸은 11일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미니 2집 '허니 오어 스파이스' 쇼케이스에서 "큐브 선배들의 프로듀싱 실력이 출중하셔서 부담"이라며 "선배들 중에서도 (여자)아이들의 전소연 닮고 싶다"이라고 했다.
라잇썸의 신보 '허니 오어 스파이스'에는 타이틀곡 '허니 오어 스파이스'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래칫부터 하우스, R&B, 팝 댄스, Trap-EDM, 발라드까지 장르를 총망라했다.
특히 수록곡 '스카이라인'은 멤버 주현이 직접 작곡에 참여하고 상아가 랩 메이킹 및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주현은 "힙합 비트의 따뜻한 알앤비 곡이다. '스카이라인'을 꿈에 빗대서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간다는 뜻을 가졌다"고 했고, 상아는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밤산책을 많이 떠올렸다"고 곡 참여 과정을 돌이켰다.
무엇보다 자체 제작 아이돌의 명가로 알려진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으로서 셀프 프로듀싱의 초석을 다지는 의미를 지닌다. 주현은 "선배들이 너무 출중하셔서 부담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쉬지 않으시고 작업하는 것을 보면서 저도 열심히 해야 겠다고 다짐했다. 멤버들이 제가 쓴 곡을 좋아해줘서 준비하면서 더 행복했고, 그래서 부담보다는 열심히 했다. 닮고 싶은 선배는 소연 선배다. 가사나 멜로디가 유니크하고 색깔이 확실한 프로듀서라 닮고 싶다"고 짚었다.
또 데뷔 이후 처음으로 유닛곡도 공개한다. 상아, 주현, 초원은 '라이트 잇 업'으로, 나현, 히나, 유정은 '우피'로 유닛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먼저 초원이 '라이트 잇 업'에 대해 "강렬한 사운드로 누가 들어도 멋있는 곡이다. 저희 셋 만의 매력이 드러나는 곡이다"고 했고, 유정은 "귀여운 가사와 쉬운 멜로디로 저희 세 명의 밝고 통통 튀는 곡이다"고 '우피'를 알렸다.
라잇썸의 두 번째 미니 앨범 '허니 오어 스파이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성, 박소영 집까지 가더니..“침대에 누워보실래요?” 아찔('신랑수업')
- 유명배우 호텔서 발견, 충격사인 공개..“성형수술 합병증”
- '파국' 맞이한 '나는 솔로' 16기..옥순vs영숙 카톡 공개
- 김혜연, '대리 모유설' 해명..“김지선 씨가 젖소 부인이라 할 만큼 양 많아. 직접 수유하고 짜놓고도 가”
- “내 아기” 김준호, 배에 ‘♥김지민’ 이니셜 문신 새기고 망연자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