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스미스, 韓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은 '언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원·오디오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영국 가수 샘 스미스(Sam Smith)의 내한 공연을 앞두고 국내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을 11일 공개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샘 스미스 곡은 '언홀리(Unholy)(feat. Kim Petras)'다.
전 세계적으로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샘 스미스 곡은 '스테이 위드 미'였으며, '투 굿 앳 굿바이스', '아임 난 디 온리 원', '언홀리'가 뒤를 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음원·오디오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영국 가수 샘 스미스(Sam Smith)의 내한 공연을 앞두고 국내 및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을 11일 공개했다.
스미스는 '글로리아 더 투어(GLORIA the tour)' 아시아 일정의 하나로 오는 17~18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KSPO DOME) 무대에 오른다. 2018년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3 샘 스미스' 공연 이후 5년 만에 내한이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샘 스미스 곡은 '언홀리(Unholy)(feat. Kim Petras)'다. 이어 '아임 낫 디 온리 원'(I'm Not The Only One),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투 굿 앳 굿바이스'(Too Good At Goodbyes), '댄싱 위드 어 스트레인저(Dancing With A Stranger) (with Normani)'가 2~5위를 차지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청취된 트랙 순위도 공개됐다. 전 세계적으로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샘 스미스 곡은 '스테이 위드 미'였으며, '투 굿 앳 굿바이스', '아임 난 디 온리 원', '언홀리'가 뒤를 이었다. '댄싱 위드 어 스트레인저'는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스미스는 스포티파이를 통해 "지난 내한 공연 당시 한국 팬들이 보여준 열정과 사랑에 크게 감동받았고, 꼭 다시 찾아올 것을 다짐했다"며 "오랜만에 한국 팬들을 만날 생각에 매우 설렌다. 이번 내한 공연을 앞두고 스포티파이가 공개한 인기곡들이 공연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기대감을 더해주면 좋겠다"고 바랐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