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민주시민교육 명사 특강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안성시는 민주시민교육 명사 특강 1회차를 오는 17일 오후 7시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다.
명사 특강은 영화 <재심> ,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의 실제 모델인 재심전문 변호사인 박준영 변호사를 초청해, 변론한 재심 사건의 생생한 후기 및 활약상을 재치있는 입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날아라> 재심>
민주시민교육 명사 특강은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민주시민교육 명사 특강 1회차를 오는 17일 오후 7시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다.
명사 특강은 영화 <재심>, 드라마 <날아라 개천용>의 실제 모델인 재심전문 변호사인 박준영 변호사를 초청해, 변론한 재심 사건의 생생한 후기 및 활약상을 재치있는 입담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박준영 변호사는 수원 노숙소녀 살인사건,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 기사 살인사건, 삼례 나라 강도치사 사건 등 재심 변론을 맡아 피의자들의 무죄를 이끌어 낸 바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12일까지이며 선착순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사람이 사람에게 주는 희망이라는 시선과 격려, 그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인간의 존엄성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는 11월 6일 오후 7시 공도도서관에서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물리학자가 불확실성과 함께 사는 법”라는 주제로 시민 곁을 찾아갈 예정이다.
민주시민교육 명사 특강은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찬대 "尹, '김건희 특검' 거부 시 비참한 최후 맞을 것"
- 스타벅스코리아, 바리스타 공개 채용 진행
- 추경호 "'방송' 두 글자, 거야 폭주 '발작 버튼' 된 듯"
- "홍수·교통 예측 3D로 구현"…팀네이버, 사우디에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공개
- [지스타 2024] 벡스코 수놓은 '몬길: 스타 다이브' 코스프레쇼 (사진)
- 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에 앞장서
- 프랜차이즈 업계 "배달앱 상생안 졸속…빠른 입법 촉구"
- 롯데건설, '창경궁 롯데캐슬 시그니처' 11월 분양
- LF, 닥스·헤지스 등 최대 80% 할인 '블프' 시작
- "서울 분양가 더 올랐다"…한달 만에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