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토리] 내년 총선 전초전, 강서구의 선택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총선의 전초전으로 평가받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본투표가 시작됐다.
사전투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진행됐으며 사전투표율은 22.64%로 역대 지방선거 및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율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투표율은 35.9%다.
이번 보궐선거 강서구 투표소는 모두 131곳이며 총유권자 수는 50만 603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전투표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진행됐으며 사전투표율은 22.64%로 역대 지방선거 및 재보궐선거 사전투표율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기준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투표율은 35.9%다. 이는 사전투표와 본투표를 합산한 수치다.
점심시간이 되자 아침 출근길에 투표를 하지 못한 직장인과 어르신들이 투표장을 찾아 투표를 하는 모습을 볼수 있었다. 투표를 마치고 나오는 한 구민은 "차기 구청장은 강서구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을 살리는데 힘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궐선거 강서구 투표소는 모두 131곳이며 총유권자 수는 50만 603명이다. 이날 오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장동규 기자 jk3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채 뛰는데 긴축 고삐 더 조이나… 이·팔 전쟁에 고금리 쇼크 장기화 - 머니S
- 벼락거지 면하려 너도나도 빚투·영끌… 1년간 늘어난 빚만 476조원 - 머니S
- "안 당해보면 몰라"… 전현무, 환승이별 당했다? - 머니S
- 김우빈, 풀정장 입고 서있을 뿐인데…"분위기에 치인다" - 머니S
- "얼마나 더 떨어질거야" 에코프로, 80만원 붕괴… 3형제 일제히 하락 - 머니S
- '아들맘' 박신혜, 요리보고 조리봐도 고운 미모 - 머니S
- 아이 직접 안 키웠다고?… 오은영 "폐부 찌르는 고통" - 머니S
- 스윙스♥임보라 재결합설 '솔솔'… "사생활 확인 불가" - 머니S
- 레이디제인, '♥임현태'와 초고속 결혼 이유=○○ 때문? - 머니S
- "결혼=당연히 지옥"… 강주은♥최민수, 솔직 고백 보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