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창조센터, 26~27일 여수서 호남권 로컬페스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3년 호남권 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기반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창업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전남센터의 핵심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23년 호남권 로컬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 사업은 지역의 자원과 특성을 기반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해 창업하는 로컬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전남센터의 핵심 사업이다.
이번 '2023년 호남권 로컬페스타'는 로컬크리에이터 기업들의 성과를 알리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지역의 전통문화를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동문창창의 공연과 올해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에 대한 현판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호남권 로컬크리에이터 기업들의 제품과 컨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로컬크리에이터 전시가 이뤄진다.
그밖에 지역의 지속가능성과 로컬 비즈니스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목포대학교 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단 이진형 단장의 기조발표에 이어 그래도팜 농업회사법인㈜ 원승현 대표, 므므흐스 부엉이버거 배민화 대표 등의 지역 기반 기업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참가자들과 로컬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전남혁신센터 강정범 센터장은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혁신 주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지역 특성에 맞는 로컬크리에이터 창업가를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남CBS 최창민 기자 ccm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분 지각 "늦잠 잤습니다"에 격분…뺨 때리고 목 조른 담임 교사
- '미성년 73명 성착취' 전 육군 장교 2심 선고 연기…이유는?
- '조폭 저격' 유튜버 너클로 폭행한 일당들…안양지역 조직원이었다
- '나는 솔로' 영숙 vs 옥순 불화 생중계…SNS 대화 폭로까지
- 담배 사주고 여고생에 "스타킹 달라"…나쁜 어른들 무더기 적발
- 정율성 사업 중단하라는 보훈부 권고에 광주시 "위법사항 無"
- 말리던 8세 아들까지 살해…헤어진 연인 보복한 40대의 항소심
- 보훈부 "대한민국 체제 위협 정율성 기념사업 중단 권고"
- "가자지구 지상전 임박"…탱크 헬기 집결, 주민 대피령
- 환경부 국감서도 '오염수'…정부 vs 야당 고성 공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