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훈 예보 사장, 국제예보협회 집행이사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재훈(사진)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IADI) 제22차 연차총회에서 집행이사로 선출됐다.
IADI는 스위스 바젤에서 창설된 예금보험 관련 국제 기준 제정 기구로 집행이사회는 IADI의 최고 의사 결정 기구다.
유 사장은 연차총회에 앞서 진행된 IADI 연례 콘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해 예금보호 범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재훈(사진) 예금보험공사 사장이 최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국제예금보험기구협회(IADI) 제22차 연차총회에서 집행이사로 선출됐다.
IADI는 스위스 바젤에서 창설된 예금보험 관련 국제 기준 제정 기구로 집행이사회는 IADI의 최고 의사 결정 기구다. 이번 집행이사직 선출에 따라 예보는 2002년 IADI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집행이사직을 수행하게 됐다.
유 사장은 연차총회에 앞서 진행된 IADI 연례 콘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해 예금보호 범위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유 사장은 미국·베트남·태국·튀르키예·폴란드 등 다수 해외 예금보험 기구 대표들과 면담을 진행하고 글로벌 예금보험 네트워크 강화에도 나섰다. 특히 아제르바이잔 예보와는 인력, 정보 교류 활성화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긴밀한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다.
조윤진 기자 j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실판 더 글로리' 슬픈 결말…표예림씨 사망, 극단 선택 추정
- 유명 맛집의 비법은…'60년간 한 번도 씻지 않은 소스 항아리'
- '율동'으로 10년치 월급 번 이 미모의 여성처럼…1.5억명 중국인 '라방' 뛴다
- “이재명에 20억 줬다” 주장…'조폭' 박철민의 최후 진술 어땠나
- '부친상 당한 팀원에게 위로 메시지' 권유한 팀장…'이게 선 넘은 행동인가요?'
- 재판부 '정유정, 반성문 13번 썼지만 반성인지 헷갈려'…어떻게 썼길래
- 할머니 시신이 페북에…하마스의 '살해 인증샷' 충격
- 나도 모르게 개통된 폰으로 8400만원 대출…범인은 며느리였다
- '꼬우면 이직해라' 했더니 진짜 관둬…2030 공무원 퇴직 '러시'
- 혹시 '심신미약' 주장?…'분당 흉기 난동' 최원종, 정신감정 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