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펀그라운드 진접' 2023 한국건축문화 공공부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3 한국건축문화 건축물 공공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을 조성한 남양주시(건축주)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설계자는 대통령상을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을 조성한 남양주시(건축주)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설계자는 대통령상을 받게 됐다.
시상식은 오는 31일 서울 서소문성지역사박문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펀 그라운드는 청소년들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또래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체험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남양주시가 조성한 청소년 전용공간으로,펀그라운드 진접(장현로 123)은 지상 4층, 연면적 3,392㎡로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층마다 다른 콘셉트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1·2층은 다양한 활동·공연·그룹 프로젝트 등이 이뤄지는 언더그라운드(Under Ground), 3층은 소통·힐링·몰입을 유도하는 온그라운드(On Ground)다. 4층은 오버그라운드(Over Ground)로 바깥바람을 느끼며 놀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일 평균 214명의 청소년이 이용하는 지역 명소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학교연계사업, 문화예술 공연, 동아리 지원사업 등 다채로운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보드게임, 테블릿 pc, 웹툰 등 다양한 놀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청소년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펀그라운드 진접을 비롯해 진건읍, 퇴계원읍, 조안면 4개 지역에 각기 다른 규모와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진 청소년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025년까지 다산동과 수동면 지역에도 청소년 시설을 조성해 더욱 많은 청소년이 문화 공간을 향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행채 뛰는데 긴축 고삐 더 조이나… 이·팔 전쟁에 고금리 쇼크 장기화 - 머니S
- 벼락거지 면하려 너도나도 빚투·영끌… 1년간 늘어난 빚만 476조원 - 머니S
- "안 당해보면 몰라"… 전현무, 환승이별 당했다? - 머니S
- 김우빈, 풀정장 입고 서있을 뿐인데…"분위기에 치인다" - 머니S
- "얼마나 더 떨어질거야" 에코프로, 80만원 붕괴… 3형제 일제히 하락 - 머니S
- '아들맘' 박신혜, 요리보고 조리봐도 고운 미모 - 머니S
- 아이 직접 안 키웠다고?… 오은영 "폐부 찌르는 고통" - 머니S
- 스윙스♥임보라 재결합설 '솔솔'… "사생활 확인 불가" - 머니S
- 레이디제인, '♥임현태'와 초고속 결혼 이유=○○ 때문? - 머니S
- "결혼=당연히 지옥"… 강주은♥최민수, 솔직 고백 보니?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