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가 더 간절히 원해요" 제네시스 챔피언십 17번홀에 무슨 일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수들만큼 캐디들이 더 간절해요."
이 홀에서 최초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을, 더불어 캐디에게는 GV60을 부상으로 준다.
11일 인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고군택은 "그 홀에선 모든 캐디가 선수에게 '꼭 홀인원을 해라'고 응원한다"라며 "어떤 캐디에게 '내가 홀인원을 하겠다'고 했더니 발끈하더라. 그 정도로 선수만큼 캐디가 홀인원을 원하고 있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번홀, 홀인원 부상으로 제네시스 2대
선수는 GV70 전동화 모델, 캐디에겐 GV60 줘
고군택 "그 홀만 가면 캐디들이 '꼭 홀인원해라' 응원"
총상금 15억원을 놓고 펼쳐지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제네니스 챔피언십은 특별한 보너스가 많이 걸려 있다. 그 중 하나가 17번홀의 홀인원 상품이다.
파3, 17번홀에는 2대의 자동차가 홀인원 부상으로 걸려 있다. 이 홀에서 최초로 홀인원을 기록한 선수에게는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을, 더불어 캐디에게는 GV60을 부상으로 준다.
이런 특별한 보너스를 내건 이유는 선수의 이름이 적힌 캐디빕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서는 캐디를 예우하기 위해서다.
대회를 주최하는 제네시스는 이 같은 특별 보너스를 지난해부터 시작했다. 아직 주인공은 나오지 않았다.
11일 인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고군택은 “그 홀에선 모든 캐디가 선수에게 ‘꼭 홀인원을 해라’고 응원한다”라며 “어떤 캐디에게 ‘내가 홀인원을 하겠다’고 했더니 발끈하더라. 그 정도로 선수만큼 캐디가 홀인원을 원하고 있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선 행운의 주인공이 나온 적이 있다. 지난해 열린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에서 조던 스미스(잉글랜드)가 2라운드 때 2대의 자동차가 부상으로 걸린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해 선수와 캐디가 모두 자동차를 부상으로 받았다. 스미스의 골프백을 맨 캐디는 때마침 얼마 뒤면 생일이었고, 스미스의 홀인원으로 의미 있는 생일 선물을 받았다.
12일 개막하는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120명이 출전한다. 최소 2번, 많게는 4번씩 홀인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17번홀은 203야드로 긴 파3홀이다. 티잉그라운드부터 그린까지 오른쪽으로는 긴 페널티구역이다. 물이 있어 항상 바람의 영향을 받는다. 그린 앞에는 벙커도 있어 정확한 티샷을 요구한다. 난관을 뚫어야만 행운의 주인공이 나올 수 있다는 얘기다.
시즌 3승을 거둔 고군택은 이번 대회에서 31년 만에 코리안투어 4승에 도전한다. 코리안투어에서 한 시즌 4승 이상을 기록한 것은 1992년 최상호(4승)이 마지막이다.
고군택은 “한 번 우승한 뒤로는 더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그런 게 도움이 돼 3승을 할 수 있었다”고 우승 뒤 찾아온 변화를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대회는 3억원이라는 큰 우승상금도 있지만, 우승하면 PGA 투어에 나갈 기회가 생기는 만큼 모든 선수가 우승하고 싶어한다. 나 역시 시즌을 시작하면서 이 대회 우승을 목표로 세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91년생 아자르의 은퇴-日 미토마 휴식... 1992년생 손흥민은 정말 안녕한가요
- “결혼 1년만에 남편 빚 2억…이혼하자니 ‘빚 분할’ 하잡니다”
- "조리돌림 당했다"...故 표예림씨가 저격한 유튜버 반박
- “왜 의사들만 임금 올리나”…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 파업 돌입
- 모텔서 낳은 아기 창밖으로 던진 40대, 모습 드러내
- 전 세계서 예비군 36만 모은 이스라엘…지상전 개시 임박
- 유인촌, 국감서 `서른즈음에`를?…여야 빵 터졌다[2023국감]
- 세계 최고령 스카이다이빙 기록 도전한 104세 할머니...8일 후 사망
- 차청화, ♥연하 사업가와 27일 결혼…10월의 신부 [공식]
- 삼성전자, 3Q 영업익 2.4조원…"실적회복 본격화"(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