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플랜, 메타버스 롯데백화점 분당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백화점 분당점을 가상 공간에 구현한 '메타버스 롯데백화점 분당점'이 지난 6일 오픈했다.
메타버스 전문기업 브이플랜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메타스팟' 플랫폼을 활용해 '메타버스 롯데백화점 분당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메타버스 체험은 지난 6일부터 22일까지 롯데백화점 분당점 1층에서 현장 체험이 가능하며,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분당점을 가상 공간에 구현한 ‘메타버스 롯데백화점 분당점’이 지난 6일 오픈했다.
메타버스 전문기업 브이플랜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메타버스 서비스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메타스팟’ 플랫폼을 활용해 ‘메타버스 롯데백화점 분당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메타버스 체험은 지난 6일부터 22일까지 롯데백화점 분당점 1층에서 현장 체험이 가능하며,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 분당점 메타버스에서는 의류, 가구, 패션용품 브랜드 매장을 체험할 수 있다. 메타버스 공간에는 자연과 힐링 컨셉을 기반으로 2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다양한 게임 등의 이벤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트게임, 보물찾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에서는 매장 및 행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장체험 미션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롯데백화점 분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5000원 할인권 및 패션/잡화 1만원 금액 할인권을 지급한다.
브이플랜 담당자는 “유통 산업에 적용된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더욱 즐거운 쇼핑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롯데백화점 분당점 1층 체험행사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오늘 나의 운세를 확인해보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내식당, 비싸더라도 맛있었으면…" 공무원들 뿔났다 [관가 포커스]
- 하마스, 이스라엘 유아·어린이까지 참수하고 불태웠다
- 유광점퍼 입고 등장할까…LG 구광모 회장, 한국시리즈 참석 전망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현대로템, 우크라전 피난민 철도 운송 기여…우크라 정부 사의
- 비오는 밤 주차하다 '쾅' 수백만원 날리더니…100억 '잭팟' [긱스]
- 미스코리아 '진' 21세 최채원…보스턴대 그래픽디자인 전공
- 故 표예림씨, 극단 선택 전 무더기 고소 당했었다
- SNS서 돈 자랑한 손녀에 中 발칵…할아버지 재산 몰수
- 美 시카고서 하룻밤새 철새 약 1000마리 '억울한'(?) 떼죽음
- 여고생 탄 '킥보드' 피하려다 전복된 트럭…학생은 그냥 갔다 [아차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