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 예술의전당 장애예술기획전서 목소리 재능 기부... 선한 영향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효섭이 특별한 재능기부를 펼쳤다.
예술의전당과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장애예술기획전 '내가 사는 너의 세계'가 지난 6일부터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배우 안효섭이 오디오 가이드를 맡아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효섭이 특별한 재능기부를 펼쳤다.
예술의전당과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장애예술기획전 ‘내가 사는 너의 세계’가 지난 6일부터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배우 안효섭이 오디오 가이드를 맡아 재능 기부로 참여했다.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작가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세계가 소개되는 이번 전시는 펜 드로잉, 오브제, 미디어, 회화, 사진, 판화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작가가 바라보고 경험하는 세계를 펼쳐내고 안효섭은 따뜻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관람객들을 작가들의 세계로 안내한다.
특히 예술계에서 비교적 소외되어 있는 장애 예술 분야 전시의 공동 주최를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예술 지원을 위해 힘을 모았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 전시에서 안효섭은 이번 전시의 취지에 공감하고 응원하며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힘을 더해 더 많은 대중의 방문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안효섭은 앞서 드라마 ‘홍천기’, ‘사내맞선’, ‘낭만닥터 김사부’ 시리즈를 통해 국내 팬들은 물론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르와 캐릭터를 불문하고 보여준 폭넓은 연기력과 감정 표현은 그를 믿고 보는 배우로 우뚝 서며 흥행보증수표로서 두각을 나타내게 했다.
특별히 지난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를 통해서는 K-로맨스의 저력을 보여주며 극 중 전여빈을 향한 일편단심 순애보는 그 자체로 설렘을 유발하고 청춘들의 풋풋한 우정부터 성숙한 사랑까지 완벽하게 그려내며 극의 완성도를 높여 ‘역시 안효섭’이라는 극찬을 이끌어낸바.
이렇듯 그 이름이 무색하지 않게 매 작품을 인생작으로 매 캐릭터를 인생캐로 완성시키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안효섭은 7월부터 시작된 아시아 투어 ‘더 프레젠트 쇼-히어 앤드 나우(THE PRESENT SHOW – here and now)’를 통해 서울, 방콕, 타이베이,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에서 글로벌 팬들을 만나 아시아 전역을 매혹시키고 마지막으로 일본에서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에 어느덧 글로벌 스타로서 또 다른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기대케 하는 안효섭이 앞으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그 어느 때보다 관심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효주 기자 hhz@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