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 펀그라운드', 한국건축문화대상 공공부문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는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3 한국건축문화대상 공공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건축 관련 행사 중 다.
남양주시 청소년 전용공간인 펀그라운드 중 하나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지상 4층에 연면적 3392㎡ 규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3 한국건축문화대상 공공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건축 관련 행사 중 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건축주인 남양주시에는 국토교통부장관상이, 설계자에게는 대통령상이 각각 수여된다.
남양주시 청소년 전용공간인 펀그라운드 중 하나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지상 4층에 연면적 3392㎡ 규모다.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건축 단계부터 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기획됐다.
1~2층은 공연과 그룹 프로젝트 등이 가능한 언더 그라운드, 3층은 소통과 힐링, 몰입이 가능한 온 그라운드, 4층은 바깥 바람을 느끼며 놀 수 있는 오버 그라운드다.
현재 일 평균 이용 청소년은 214명이다. 학교연계사업부터 문화예술공연, 동아리 지원사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은 물론 보드게임과 태블릿PC, 웹툰 감상 등 개별적인 시간 활용도 가능하다.
시는 현재 진건과 퇴계원, 조안, 진접 등 4개 지역에서 각기 다른 콘셉트로 운영 중인 펀그라운드를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고, 2025년까지 다산동과 수동면에도 청소년시설을 조성할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동방신기 출신' 시아준수, 女 BJ에 협박당해…8억 뜯겼다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