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시설 개선에 해마다 1조 5천억 원 투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노후화된 학교 시설 개선과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1조 5천억 원 이상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경기 악화 등에 대비해 기금으로 1조 3천억 원 정도 확보했고 교육부가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등에 매년 3조 원 정도를 투입하는 데 우리 기금과 교육부로부터 받는 예산을 합하면 매년 1조 5천억 원 정도를 학교 시설 개선에 투입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노후화된 학교 시설 개선과 지속 가능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1조 5천억 원 이상을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안전한 학교,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를 위한 정책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정책사업은 교육 환경개선 사업 추진, 학교 체육관 건립, 석면 제거 사업 추진, 학교복합시설 추진 등으로 이뤄집니다.
교육 환경개선 사업은 화장실 개선 등 노후 학교시설 개선이 목표이고, 학교 체육관 건립은 사계절 체육활동 보장을 통한 학생의 수업권 확보와 지역주민의 문화·체육 공간 마련을 위해 추진됩니다.
석면 제거 사업은 2016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경기도교육청은 계획보다 1년 이른 2026년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현재 석면 제거율은 70%가량입니다.
또 2027년까지 경기도 내 모든 시군에 1개교 이상의 학교복합 시설 건립을 추진합니다.
올해 6개교, 1천375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향후 4년간 25개교 4천825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정책사업이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현재 운영 중인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로 꾸려진 시민감리단을 지속 운영하고, 교육시설 공사관리플랫폼을 구축해 실시간 공사관리를 하는 한편 공사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빅데이터 구축으로 기술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경기도교육청은 이러한 학교 시설 개선 등을 위한 사업을 통해 매년 2만여 명 이상의 고용 창출 효과와 다양한 생산유발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임명규 기자 (thelor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무차별 범죄에 효과 無’ 용도폐기하더니…기동순찰대 부활?
- [영상] ‘투혼의 금메달’ 안세영 선수 인터뷰…KBS 9시 뉴스 미리보기
- “원사이드하게 ○○줘”…재해구호협회의 잇단 ‘채용비리’ 의혹 [희망브리지]①
- [영상] 중국 총영사관에서 무슨 일이?…“경비원이 살렸다”
- [단독] 디엘이엔씨의 8번째 죽음…107동 603호에 무슨 일이?
- 또 달라지는 대학입시…선택과목 없고 내신 5등급제 [친절한 뉴스K]
- “1900원 꼭 갚을게요”…돈 부족한 초등학생들에게 음료 내어준 사장 [잇슈 키워드]
- “실종자 찾아요”…문자 발송 10분 만에 ‘택시기사 눈썰미’
- 구조대 요청하자 비명 지르며 도망…이스라엘 지지 집회 ‘패닉’ [현장영상]
- 금리 8% 넘보는데 멈추지 않는 주담대 증가세…‘15억 초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