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너스 '도트', 금융위 사업재편 승인… "투자계약증권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식회사 알티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도트(Dott)'가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사업재편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도트는 연내 미술품 조각투자 분야에서의 사업을 재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결과적으로, 금융선물위원회의 최종 승인으로 도트는 미술품 조각투자의 금융위의 제재 면제를 받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주식회사 알티너스는 자사가 운영하는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도트(Dott)’가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로부터 사업재편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도트는 연내 미술품 조각투자 분야에서의 사업을 재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도트는 이 결정에 따라 금융당국이 제시한 ‘신종증권사업관련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금융당국이 요구하는 투자자 보호조치를 취해왔고, 금융감독원의 실사를 거쳐 사업재개를 위한 모든 요건을 충족했다.
결과적으로, 금융선물위원회의 최종 승인으로 도트는 미술품 조각투자의 금융위의 제재 면제를 받게 됐다. 도트는 빠르면 연내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를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한재희 알티너스 대표는 “앞으로도 도트는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금융가이드라인을 철저히 준수하여 도트를 통해 투자계약증권에 투자하는 고객분들의 권리와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금융당국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STO 표준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991년생 아자르의 은퇴-日 미토마 휴식... 1992년생 손흥민은 정말 안녕한가요
- “결혼 1년만에 남편 빚 2억…이혼하자니 ‘빚 분할’ 하잡니다”
- "조리돌림 당했다"...故 표예림씨가 저격한 유튜버 반박
- “왜 의사들만 임금 올리나”…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 파업 돌입
- 모텔서 낳은 아기 창밖으로 던진 40대, 모습 드러내
- 전 세계서 예비군 36만 모은 이스라엘…지상전 개시 임박
- 유인촌, 국감서 `서른즈음에`를?…여야 빵 터졌다[2023국감]
- 세계 최고령 스카이다이빙 기록 도전한 104세 할머니...8일 후 사망
- 차청화, ♥연하 사업가와 27일 결혼…10월의 신부 [공식]
- 삼성전자, 3Q 영업익 2.4조원…"실적회복 본격화"(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