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PTE,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 통해 중국 개발사 5곳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 PTE가 미라나 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통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5개 게임은 모두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다.
위믹스 PTE는 중국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싱가포르 법인 위믹스 PTE가 미라나 벤처스와 함께 조성한 블록체인 게임 전문 펀드를 통해 중국 개발사 총 5곳에 투자했다.
올해 3월 위믹스 PTE는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육성과 위믹스3.0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펀드를 출범했다. 펀드에 공동 출자한 미라나 벤처스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Bybit)의 투자 부문이다. 펀드는 총 3000만달러 (약 400억원) 규모다. 이번 투자에는 640만 달러(약 86억원)를 활용했다.
이번에 투자받은 5개사는 MMORPG, 카드배틀, 스포츠, 전략 시뮬레이션 등 다채로운 장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중이다. 5개 게임은 모두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다. 각 게임에 대한 세부 내용은 추후 위믹스 플레이에서 공개한다.
위믹스 PTE와 미라나 벤처스는 중국의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특히 단순 투자를 넘어, 블록체인 시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프로젝트들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위믹스 PTE는 중국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조단위 영업익 회복...하반기 기대감↑
- LG전자 3분기 실적도 역대급...올해 최고 실적 찍나
- [2023 국감] 이동관 방통위원장, 가짜뉴스 규제 '위헌·위법' 지적에 “책임지겠다”
- '북미 선점 효과' LG엔솔, 전기차 둔화 우려에도 분기 최대 영업익
- 광주 의료특화산단 조성사업 본격화…의료 특화도시 성장토대 구축 탄력
- LG전자, 美 캘리포니아 히트펌프 600만대 프로젝트 참여
- “애플, iOS 업데이트로 아이폰12 전자파 낮춘다고?”
- KB국민은행 '국민지갑', 가입자 440만 명 돌파
- 예결원 전자금융기반시설 취약점 분석, '안랩'이 맡는다
-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사망자 2000명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