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나락스-스누아이랩, 배터리·제조 특화 AI 개발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터프라이즈 AI 스타트업 마키나락스(공동대표 윤성호, 이재혁)와 스누아이랩(SNUAILAB, 대표 유명호)은 배터리·제조 머신 비전특화 AI 패키지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마키나락스 사옥에서 체결했다.
이번 '배터리∙제조 머신비전 특화 AI 패키지 개발' 양해각서에는 배터리를 포함한 다양한 제조 산업으로 AI 기술을 확산하기 위한 양사의 기술 및 사업 협력 내용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엔터프라이즈 AI 스타트업 마키나락스(공동대표 윤성호, 이재혁)와 스누아이랩(SNUAILAB, 대표 유명호)은 배터리·제조 머신 비전특화 AI 패키지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마키나락스 사옥에서 체결했다.
이번 '배터리∙제조 머신비전 특화 AI 패키지 개발' 양해각서에는 배터리를 포함한 다양한 제조 산업으로 AI 기술을 확산하기 위한 양사의 기술 및 사업 협력 내용이 담겼다. 마키나락스는 △데이터 파이프라인 운영 자동화 △AI 모델 학습-배포-재학습 관리 △엣지 배포(Edge Operations) △간편한 인터페이스 등의 강점을 가진 자사 '런웨이(Runway, mrxrunway.ai)'를 기반으로 기술 협력을 지원한다.
또 스누아이랩은 이미지 복원 모델(SIRNet, SNUAILAB Image Restoration Network)과 결함검출 모델(SINNet, SNUAILAB Inspection Network) 등 보유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조 현장에서 필요한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적용에 협력한다.
마키나락스는 오픈AI, 허깅페이스 등이 이름을 올린 ‘2023 세계 100대 AI 기업’ 중 제조 분야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AI스타트업이다. 국내외 배터리, 자동차, 에너지,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40개 이상 AI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또 컴퓨터 비전 및 빅데이터 처리 분야 권위자인 서울대 교수진 6명과 삼성 출신 핵심 연구원들이 참여하고 있는 스누아이랩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아기유니콘200'에 선정된 AI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산업과 공공 분야에 자체 개발한 이미지 복원 모델과 결함 검출 모델을 적용하며 산업의 자동화와 고도화에 기여하고 있다.
마키나락스 윤성호 대표는 “비전 검사, 결함 감지, 부품 위치 지정, 제품 식별 등에 활용하는 머신비전은 산업 현장에서 만난 고객 수요가 가장 높은 분야 중 하나”라며 “마키나락스와 스누아이랩이 함께 만들어 갈 머신 비전 특화 AI 패키지는 산업 현장에 가장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지능화 된 인공지능의 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AI에 세제혜택 준다···"글로벌 기술패권 총력 대응"
- [유미's 픽] 삼성·LG·SK·현대 '빅4'는 웃는데…3Q 눈물 흘린 SI 기업은?
- 넥슨 지스타 부스 인산인해...카잔-오버킬-슈퍼바이브 화제
- LG엔솔 中공장 대규모 감원설…"정상적 구조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