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완규·이홍구·이해진…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대는 이해진 라인 회장, 이홍구 전 국무총리,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을 '제33회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벤처 창업가 1세대인 이해진 회장은 네이버 그룹을 창업해 정보통신(IT) 산업의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울대 사회과학대학 교수로 20년간 재직한 이홍구 전 총리는 국토통일원 장관 재임 중 '한민족 공동체 통일방안'을 설계했다.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은 국내 생물학 연구와 후학양성에 힘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는 이해진 라인 회장, 이홍구 전 국무총리,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을 ‘제33회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으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벤처 창업가 1세대인 이해진 회장은 네이버 그룹을 창업해 정보통신(IT) 산업의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울대 사회과학대학 교수로 20년간 재직한 이홍구 전 총리는 국토통일원 장관 재임 중 ‘한민족 공동체 통일방안’을 설계했다. 김영삼 정부 시절에는 국무총리를 지냈다. 조완규 전 서울대 총장은 국내 생물학 연구와 후학양성에 힘썼다. 노태우 정부 시절 교육부 장관을 지내기도 했다. 자랑스러운 서울대인상 수여식은 오는 13일 제77주년 서울대 개교기념식에서 열린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폭 저격’ 유튜버 결국…조폭에 보복 당했다
- “하마스에 납치된 내 딸 찾아줘” 나체로 끌려가는 독일여성 포착
- ‘12년 학폭 피해 고발’ 표예림씨,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편에 설 것”
- ‘2023 미스코리아’ 진 최채원…美 대학 ‘디자인 전공’ 재원
- 가수 김혜연 “학비만 1억원… 가족이 날 ATM으로 알아”
- 대선 때 “이재명 측근에 20억 줬다”던 조폭…검찰, 징역 2년 구형
- 이순재 “만두사업 대박나 압구정 3층 빌딩 지었으나…”
- 이준석 “이재명, 강서구청장 보궐 지면 정계은퇴해야…與 질 경우 책임은”
- 레바논서 이스라엘로 로켓 15발 발사…이스라엘 “대응 요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