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친환경 생산’ LCD 패널, 글로벌 제품 인증 잇따라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탄소 배출 측정의 국제표준(ISO 14067)에 맞춰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은 SGS로부터 '에코 마크'와 '퍼포먼스 마크' 인증도 동시에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모니터·노트북 등에 쓰이는 정보기술(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이 글로벌 검사·인증 기관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SGS로부터 친환경 제품 인증을 연이어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유브이 라인란드는 탄소 배출 측정의 국제표준(ISO 14067)에 맞춰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의 생산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정밀하게 검증했다. 그 결과, 재활용 소재 신규 적용 및 패널 투과율 향상 등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기존 대비 최대 29% 줄여 ‘제품 탄소발자국 저감(PCF)’ 인증을 부여했다.
디스플레이 패널이 티유브이 라인란드의 PCF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디스플레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은 SGS로부터 ‘에코 마크’와 ‘퍼포먼스 마크’ 인증도 동시에 획득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광시야각 기술인 IPS와 터치 센서를 패널에 내재화한 인터치(in-TOUCH) 등 차별적 LCD 기술에 친환경성까지 더해 IT용 하이엔드 LCD 패널 시장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sj@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폭 저격’ 유튜버 결국…조폭에 보복 당했다
- “하마스에 납치된 내 딸 찾아줘” 나체로 끌려가는 독일여성 포착
- ‘12년 학폭 피해 고발’ 표예림씨,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편에 설 것”
- ‘2023 미스코리아’ 진 최채원…美 대학 ‘디자인 전공’ 재원
- 가수 김혜연 “학비만 1억원… 가족이 날 ATM으로 알아”
- 대선 때 “이재명 측근에 20억 줬다”던 조폭…검찰, 징역 2년 구형
- 이순재 “만두사업 대박나 압구정 3층 빌딩 지었으나…”
- 이준석 “이재명, 강서구청장 보궐 지면 정계은퇴해야…與 질 경우 책임은”
- 레바논서 이스라엘로 로켓 15발 발사…이스라엘 “대응 요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