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국가대표선수촌에 팝아트 '기역양니은군' 작품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체육회가 한글날을 기념해 국가대표선수촌에 한글 팝아트 '기역양니은군' 작가의 한글 팝아트 작품을 전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작품 전시는 한글 팝아트 '기역양니은군' 이대인 작가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국가대표선수촌 내 선수 숙소 휴게실, 티하우스, 촌내 가로등 등에 '기역양니은군' 캐릭터들과 '한글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의 작품들이 전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대한체육회가 한글날을 기념해 국가대표선수촌에 한글 팝아트 '기역양니은군' 작가의 한글 팝아트 작품을 전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작품 전시는 한글 팝아트 '기역양니은군' 이대인 작가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국가대표선수촌 내 선수 숙소 휴게실, 티하우스, 촌내 가로등 등에 '기역양니은군' 캐릭터들과 '한글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의 작품들이 전시됐다.
선수들의 휴게실과 티하우스에는 '천·지·인'의 3개 주제로 나뉘어 '하늘과 땅, 사람'의 그림으로 벽면으로 조성했다. 또한 선수촌 내 가로등에는 한글 패턴을 적용한 응원 배너가 걸렸다.
이대인 작가는 2024 파리 올림픽을 준비하는 선수들에게 '꿈꾼 대로 변신한다'는 주제의 작품을 통해 승리의 에너지를 전했다. 그는 "작품을 통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꿈을 펼치며 모두가 주인공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장재근 선수촌장은 "국가대표 선수들이 작품을 통해 좋은 에너지를 전달받아 다가올 파리 올림픽을 힘차게 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산에너빌 개발 가스터빈, 올해 10대 기계기술 선정
- [포토]바른게임환경조성 기업상 수상한 스마일게이트 양성열 플랫폼 본부장
- 배달앱 상생협의체 다시 모인다…14일 추가 회의
- [포토]굿게임상 수상한 렐룰게임즈 한규선 PD
- 평점 1점대 스시뷔페 사장, 14만 유튜버에 밥값 안 받은 이유는?
- [포토]축사하는 문체부 윤양수 콘텐츠정책국장
- 민테크-아나배틱세미, EIS 탑재 BMS 칩 공동 개발키로
- [포토]하루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 2024
- '여성 폭행' 황철순, 항소심서 감형…"모든 범행 인정, 반성 모습 보여"
- 동덕여대 농성 사흘째…"학교 책임" vs "수업권 침해" 엇갈린 반응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