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블스 플랜’, 마지막까지 혈투였던 두뇌 싸움 마침표

김도곤 기자 2023. 10. 11.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블스 플랜. 넷플릭스



넷플릭스 예능 ‘데블스 플랜’의 마지막 두뇌 싸움을 펼쳤다.

‘데블스 플랜’은 10일 10~12화를 공개하며 대장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10화와 11화에서는 모두가 예상치 못한 선택을 함으로써 감옥에 간 하석진과 이시원이 피스의 비밀은 물론 감옥 이면의 또다른 비밀을 알아냈고, 곧이어 단 한 번의 승부로 생존과 탈락이 즉시 결정되는 시크릿 게임 ‘블라인드 오목’이 시작되었다.

다음날 진행된 여섯 번째 ‘메인 매치’인 ‘수식 하이 로우’는 탈락자들이 대거 발생해 시청자들에게 큰 아쉬움을 선사한 반면, 궤도가 탈락 위기 속에서도 기지를 발휘, 전세 역전에 성공하며 탈락을 모면해 놀라움을 안기기도 했다. 같은 날 진행된 여섯 번째 ‘상금 매치’인 ‘4인 3목’은 게임판 위에 가로, 세로, 대각선 중 한 방향으로 자신의 말 3개를 한 줄로 놓아 먼저 3목을 만들어야 하는 게임으로, 하석진과 궤도, 서동주가 히든 플레이어이자 항저우 아시안 게임 최연소 체스 국가대표로 활약한 김사랑 선수에 대항해 게임을 치뤘다.

이어 최종화에서는 마지막 ‘상금 매치‘에서 승리한 두 명의 플레이어, 하석진과 궤도의 뜨거운 ‘최종 매치’가 진행되었고 치열한 접전 끝에 2회전 게임인 ‘헥사곤‘을 마지막으로 하석진이 ’데블스 플랜‘의 최종 우승자가 되었다.

’데블스 플랜‘은 9월 26일(화) 공개 이후 매 회차마다 시청자들에게 상상 이상의 재미와 스릴을 선사했다. 특히 정종연 PD는 ’데블스 플랜‘을 통해 두뇌 서바이벌 예능의 정점을 보여주었다. 우승과 상금 획득을 위해 플레이어들이 펼치는 배신 및 연합 작전과 지루할 틈 없는 기발한 고난도의 게임들, 그리고 각자의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여 진행하는 플레이어들의 뛰어난 게임 전략 등 다양하고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해 매 회마다 반전과 긴장감, 감동의 연속으로 큰 화제성을 입증, 뜨거운 관심 속에서 엔딩을 장식했다.

정종연 PD는 “’데블스 플랜‘의 모든 회차가 공개되어서 마음이 후련하고 함께 즐겨주신 시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녹화 당시 전혀 예상치 못한 전개가 이어져 놀라기도 했고, 서바이벌이 진행되면서 처음 만나는 스토리가 펼쳐져 흥미롭기도 했다. 배울 점도 많고 좋은 사람들을 많이 얻은 멋진 경험이었다. ’데블스 플랜‘이 다시 여러분을 찾아올 수 있도록 계속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최종회 소감을 밝혔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