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DX 돕는다"…카카오, `단골 만들기 챌린지`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DX(디지털전환)를 추진하는 중소상공인을 돕고자 '단골 만들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통시장 DX를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과 함께 추진하는 카카오의 상생 활동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과 소통하고 싶은 온·오프라인 중소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들은 오는 12월 8일까지 카카오 홈페이지 내 단골 만들기 챌린지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DX(디지털전환)를 추진하는 중소상공인을 돕고자 '단골 만들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단골 만들기 챌린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이다. 전통시장 DX를 돕는 '우리동네 단골시장'과 함께 추진하는 카카오의 상생 활동으로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해 단골과 소통하고 싶은 온·오프라인 중소 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들은 오는 12월 8일까지 카카오 홈페이지 내 단골 만들기 챌린지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12월 31일까지 카카오가 제공하는 미션 '카카오톡 채널 친구 1000명 만들기'를 완수해야 한다.
카카오는 참여 사업자의 챌린지 완수를 돕고자 최대 140만원의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발송 지원금을 지급하고 다양한 맞춤형 교육 자료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이 처음인 사업자들을 위해 개설 방법부터 채널 홍보 방법, 친구 모으는 방법,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미션을 완수한 사업자들에게는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 100만원과 카카오 공식 인증패를 지급한다. 사업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특별 세미나와 사업 홍보 기회도 제공한다.
박윤석 카카오 소상공인지원실장은 "디지털 마케팅 니즈가 있지만 방법을 모르겠다거나 고객과 단골이 돼 소통하고 사업을 성장시키고 싶은데 노하우를 알고 싶다는 문의까지 다양한 중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들어왔다"며 "이런 고민들을 카카오 비즈니스 도구를 활용한 사업적·교육적 지원을 통해 함께 해결하고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에 음주운전하다가…행인 치어 숨지게 한 40대, 경찰 잡고보니
- `현실판 더글로리` 표예림 `극단적 선택`…"이겨낼 자신 없다"
- 뿔난 캠핑족…삼겹살에 상추·깻잎 싸먹으라고?
- 인간방패 현실로…하마스, 이스라엘 인질 중 최소 4명 살해
- `죽이지 않으면 분 안 풀린다`던 정유정 반성문 13번 냈는데…판사 뜻밖 반응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