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내일 여성농업인의 날 기념식…식품 나눔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2일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여성농업인단체 7곳과 함께 '제2회 여성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올해 기념행사에서 여성농업인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주고, '결혼이민여성 리더경진 대회' 시상식을 진행한다.
여성농업인단체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 생산 의지를 표명하고, 직접 가꾼 농식품을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2일 중구 농협중앙회에서 여성농업인단체 7곳과 함께 ‘제2회 여성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여성농업인의 날은 매년 10월 15일로, 지난 2021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농식품부는 올해 기념행사에서 여성농업인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주고, ‘결혼이민여성 리더경진 대회’ 시상식을 진행한다.
여성농업인단체는 결의문 낭독을 통해 건강한 먹거리 생산 의지를 표명하고, 직접 가꾼 농식품을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연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여성농업인이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재정적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마스에 납치된 내 딸 찾아줘” 나체로 끌려가는 독일여성 포착
-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팔레스타인 편에 설 것”
- ‘12년 학폭 피해 고발’ 표예림씨, 숨진 채 발견…극단적 선택 추정
- ‘2023 미스코리아’ 진 최채원…美 대학 ‘디자인 전공’ 재원
- 대선 때 “이재명 측근에 20억 줬다”던 조폭…검찰, 징역 2년 구형
- ‘조폭 저격’ 유튜버 결국…조폭에 보복 당했다
- 가수 김혜연 “학비만 1억원… 가족이 날 ATM으로 알아”
- 이순재 “만두사업 대박나 압구정 3층 빌딩 지었으나…”
- 이준석 “이재명, 강서구청장 보궐 지면 정계은퇴해야…與 질 경우 책임은”
- 김기현도 이재명도 지는 쪽은 치명타…강서구청장 보선 투표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