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마이 그린 플레이스' 통해 환경표지 인식 개선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C가 국내 최대 환경분야 전시회인 '2023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해 환경표지제품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과 친환경 소비 확산에 나선다.
SKC는 11일부터 3일 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표지 특별관'에 국내 최초의 게임형 분리배출 정보 플랫폼인 '마이 그린 플레이스(My Green Place)'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약 통해 인증제품 정보 확대
[아이뉴스24 강지용,라창현 수습 기자] SKC가 국내 최대 환경분야 전시회인 '2023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 참가해 환경표지제품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과 친환경 소비 확산에 나선다.
SKC는 11일부터 3일 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표지 특별관'에 국내 최초의 게임형 분리배출 정보 플랫폼인 '마이 그린 플레이스(My Green Place)'를 선보인다.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SKC가 지난해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게임형 분리배출 정보 플랫폼이다. 플라스틱 등의 용기를 사용한 제품의 바코드를 찍으면 PET, PE 등 이름만으로는 알기 어려운 소재에 대한 설명과 분리배출 방법 등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포인트를 받아 황무지를 녹지로 바꾸는 게임에 사용할 수 있다. 현재 9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SKC는 애플리케이션을 체험할 수 있는 별도 공간을 마련해 누구나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시장 내 환경표지 인증제품의 바코드를 스캔해 스탬프를 획득한 선착순 2,000명의 관람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환경표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환경표지제도는 생산부터 소비까지 전 과정에서 에너지, 자원 소비를 줄이고 오염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에 환경표지를 부여하는 국가공인 친환경 인증제도다.
SKC는 올해 7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자원순환 및 친환경 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애플리케이션 내 환경표지 인증제품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늘려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구매하고자 제품의 분리배출 방식뿐만 아니라 환경표지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SKC는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올해 봄에는 4개 대학교 축제에서 마이 그린 플레이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마이 그린 캠퍼스'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 지난달 초등학생의 환경 보호, 분리배출 인식 제고를 위한 구성원 참여형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마이 그린 스쿨'을 출범했다.
SKC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ESG 친환경대전 참가를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제품 사용을 더욱 널리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SKC는 자원순환 인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동=강지용 기자(jyk80@inews24.com),라창현 수습 기자(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C, MSCI ESG 평가에서 'A' 등급 획득
- [컨콜 종합] SKC, 3개 분기 연속 적자…"포트폴리오 재편·신성장 투자지속"
- SKC, '친환경 생분해 소재' 베트남 하이퐁 거점 투자 박차
- 한동훈, 민주 의원들 서초동 집결에 "뻔뻔함 도 넘어"
- [포토]이재명 무죄 판결 촉구하는 민주시민 국민항쟁 추진연대
- WHO "세계 당뇨 환자 30여년 전보다 4배 늘어 8억명"…원인은?
- '선거법 위반 1심' 이재명 "민주당 의원들, 법원 오지 말라"
- 현대캐피탈 3분기 누적 순익 3805억원…전년比 21%↑
- [겜별사] "피지컬보단 뇌지컬"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지스타 2024]
- [지스타 2024]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로 참관객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