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부모 진로 진학 아카데미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기 학부모 진로 진학 아카데미'를 연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연수는 전남 지역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운영되며, 사전에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 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150명(센터별 3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부모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교육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녀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가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기 학부모 진로 진학 아카데미’를 연다.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연수는 전남 지역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운영되며, 사전에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 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150명(센터별 30명)의 학부모가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습 동기 향상 방법 및 진로 설계 방법 △우리 아이 독서교육 방법 △고등학교 유형 및 고입 전형 이해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의 이해 등이다.
학부모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자녀의 효과적인 학습 방법과 학습 동기 부여 방법 등을 습득해 자녀들의 학업 성취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 학생들의 흥미와 잠재력을 고려해 적합한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고교유형에 관한 정보 제공과 상담도 이뤄질 예정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부모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교육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녀들의 학습 동기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실시 예정인 3기 아카데미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창의적인 아이를 키우는 방법 △아이들의 상상력을 발전시키는 방법 △성공적인 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법 등을 다룰 계획이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
- "천천히 늙자"…커져가는 '저속노화' 시장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