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中 투자사 '원셩그룹'과 글로벌 투자 협력 위한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커머스는 '상하이원셩자산관리주식유한회사'와 기업 인수 및 투자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과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 '아이코닉' 인수를 발판삼아 중국 유수의 투자사와 전략적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NHN커머스는 원셩그룹과의 공동 투자를 통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타겟 브랜드를 발굴하고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커머스는 '상하이원셩자산관리주식유한회사'와 기업 인수 및 투자 분야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설립된 원셩그룹은 중국 대표 투자 전문 회사로 현재 37억 달러 규모의 투자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투자 프로젝트 선정부터 합작 투자사 설립까지 다방면에서의 협력을 약속했다.
양측은 원셩그룹의 기업 투자 노하우와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 역량을 결합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커머스, 마케팅 부문의 투자 및 인수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과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 '아이코닉' 인수를 발판삼아 중국 유수의 투자사와 전략적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NHN커머스는 원셩그룹과의 공동 투자를 통해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타겟 브랜드를 발굴하고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의선 리더십 3년…"현대차, 모빌리티 게임 체인저로"
- 삼성전자 3분기 잠정 매출 67조원·영업익 2.4조원
- LG전자 3분기 실적도 역대급...올해 최고 실적 찍나
- KB국민은행 '국민지갑', 가입자 440만 명 돌파
- 예결원 전자금융기반시설 취약점 분석, '안랩'이 맡는다
-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사망자 2000명 넘어
- 기아 노조, '고용세습' 양보 못 해…12일부터 파업 강행
- “억지 독서에서 즐기는 독서로” GIST, AI기반 어린이 독서활동 지원 로봇 개발
- 아시안 게임 금메달 다음은 세계대회... '롤드컵' 한국서 본격 개막
- 여행 업계, AI 접목 활발…맞춤 상품 추천부터 CS까지 책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