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동두천시 진로체험박람회」 10월 14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10월 14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3년 동두천시 진로체험박람회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과 학부모,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지원 마련을 목표로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두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공동 주관하에 마련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10월 14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3년 동두천시 진로체험박람회」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과 학부모,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 지원 마련을 목표로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두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공동 주관하에 마련된다.
행사장은 진로 멘토링, 진로체험, 진로특강, 진로·진학 상담의 4개 영역으로 나눠 50여개의 부스 형식으로 운영된다.
진로 멘토링 분야에서는 직업인과의 대면 상담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체험 분야에서는 도예, 음악치료, 원예, 배우, 방송 성우, 자개공예, 조향사, 스포츠지도사, 바리스타, 네일, 목공사, 진로 타로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진로특강은 1부 아시아나항공 비행기 조종사, 2부 나무의사의 강연으로 진행되며, 진로·진학 상담은 진로 담당 교사의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방숙경 여성청소년과장은 “진로체험지원센터 개소 후 처음 개최되는 진로체험박람회인 만큼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 분야에서 활동을 경험하고,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담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행사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 진로체험지원센터(☎031-860-2850, 2851)로 문의하면 된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 사인도 안 해줬다”…마라톤 완주 후 ‘팬 서비스’ 갑론을박
- 올해 미스코리아 眞 21세 최재원…보스턴大서 디자인 전공
- 90년대 ‘청춘스타’ 김민종, 국감장에 나오나…무슨 일?
- 비·김태희 집 수차례 초인종 누른 스토킹 女 내달 첫 재판
- “우린 잘못 없다”…故표예림 법적공방 유튜버의 변
- “음료 안 돼요” 버스 기사 한마디에…길바닥에 냅다 던진 ‘진상 승객’
- “오염수 너희가 다 X먹어라”…국힘 여성 시의원, 시민에 폭행당해
- “나라 지켜주셔서 감사”…군인 감동시킨 ‘빽다방 알바생’ 찾았다
- '결혼 30년차' 강주은 “최민수 빚 40억 …남편이 여리고 정이 많다”
- “남편이 딸 성추행했다”…아내의 수상한 신고, 알고 보니